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Slpr6o9vURx4vjomFuwrFhvhV1nhJ_Jc 위 유튜브영상은 물리엔진을 monogame framework를 이용해서 C#으로 코딩하는 영상이다. 궁극적인 목표는 2D에서 도형이나 그래프등을 표현하고, 이를 카메라시점으로 원하는 방향에서 바라볼수있도록 렌더링하는 엔진개발이...
이전까지 MGCB Editor 설치를 확인 했었다. 이제 본격적으로 텍스쳐를 화면에 띄우는 클래스인 sprites를 코딩할 차례다. 본 영상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8d8HXq6qgas&list=PLSlpr6o9vURx4vj
앞서 monogame framework를 설치하고 솔루션을 만들고 코드를 수정했었다. 본 영상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C0KKTmWQR1c&list=PLSlpr6o9vURx4vjomFuwrFhvhV1nhJ_Jc&index=2
sprites클래스를 마저 완성시켜보자.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OleFuoTSmIg&list=PLSlpr6o9vURx4vjomFuwrFhvhV1nhJ_Jc&index=26 먼저 이전 포스팅에서 effect속성을 dispose해주는 코드를 까먹어서 추가한다. 이 아저씨가 설명하고자하는 텍스쳐 렌더링 방법인데,...
이번에는 실제 사용자의 스크린비율을 프로그램만의 고유한 해상도로 맞춰주는 Screen클래스를 작성해보자.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yUSBwAVtE8&list=PLSlpr6o9vURx4vjomFuwrFhvhV1nhJJc&index=25 Screen클래스를 생성하고 봉인된클래스(sealed)로 설정해주자. ![](...
이번에는 기본적인 키보드 입력을 구현해볼것이다. 앞으로 마우스입력을 받는 클래스, 게임패드 입력을 받는 클래스등 모두 싱글톤 클래스로 작성할것이다.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OArgOjzSjg4&list=PLSlpr6o9vURx4vjomFuwrFhvhV1nhJ_Jc&index=24 FlatKeyboar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ZqwfoMjJAO4&list=PLSlpr6o9vURx4vjomFuwrFhvhV1nhJ_Jc&index=23 이전에는 이미지파일을 출력해보았는데 이번에는 특정 모양을 생성해주는 shapes클래스를 작성해보았다. 이때 필요한 개념은 아래와 같다. 먼저 왼쪽과 같은 흰색 사각형은 내부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