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VLE SCHOOL Week 4. 데이터 분석, 수집, API

June·2023년 2월 25일
0

KT AIVLE SCHOOL

목록 보기
6/31


4주차는 데이터 전처리의 과정인 분석, 수집, API등에 대해 공부했다. 이번 강의는 역시나 전 기수 에이블러들에게 GOD이라는 칭호의 갓기영, 한기영 강사님께서 진행해주셨다. 강사님들은 목소리가 참 좋으신 것 같다. 귀에 쏙쏙 들어오는 목소리가 듣기 좋았다.

CRISP-DM 데이터 방법론의 전체적인 프로세스이다. 강사님께서 4번의 강의 내내 강조하신 부분으로 전체적인 흐름과 과정들에서 이론 강의를 해주셨다. 필자의 경우가 이론 강의가 정말 필요한 사람 중 한명인데, 배경지식이 없다보니 혼자서 독학을 하더라도 한국말로 글을 읽어도 이해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교본을 통한 쉬운 설명과 사업가의 관점에서 예시를 설명해주시는 부분도 이해하기에 편했다. 이번 주차에서의 가장 큰 괄목은 데이터를 본격적으로 분석해봤다는 것이다. 나는 무엇인가 어떤 행동을 진행할 때 계획을 세우고 그에 맞춰서 일을 진행한다. 어떻게 보면 이 계획이라는 것이 내가 하려는 일을 분석하는 것과도 같다고 할 수 있는데, 이번 강의는 주어진 데이터에서 내가 생각하는 이유와 의문을 통해 분석을 하는 자세를 배웠다는 것이다. 재밌었다. 학부시절이 생각나기도 하고, 당장이라도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었다. 다만 굉장히 많은 시간을 이번 주차의 복습에 할애해야될 것 같다. 생소한 단어와 개념들이 너무 많기도 하고 다양한 계산식들이 튀어나와서 머리에 과부화가 올 것만 같다. 복습만이 살길이다!

나도코딩 - 파이썬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무료 강의
해당 링크는 3주차까지 유용하게 예습, 복습했던 유튜브 강의이다. 진도 따라가기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API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그 동안 배운 것들을 복습하는 느낌으로 하루 강의가 진행되었다. 머리에 과부화가 와서 체력적으로 힘들기도 했는데 살짝 쉬어가는 느낌으로 편하게 강의가 진행되었다. 리프레시 될 수 있었다.

이렇게 지도도 불러왔다 ㅎ.

profile
화이팅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