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새 오브젝트 생성

아현·2022년 1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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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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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Object <T>

  • UObject::CreateDefaultSubobjectUObject의 생성자에서만 호출합니다. 무엇보다도 서브오브젝트 클래스의 CDO 인스턴스 생성합니다. 생성된 오브젝트는 해당 오브젝트 클래스가 인스턴스화될 때 속성의 기본 오브젝트가 됩니다.

  • NewObject<T>엔진이 초기화 된 이후 오브젝트 생성을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UObject의 생성자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template<class T>
T * NewObject
(
    UObject * Outer,
    const UClass * Class,
    FName Name,
    EObjectFlags Flags,
    UObject * Template,
    bool bCopyTransientsFromClassDefaults,
    FObjectInstancingGraph * InInstanceGraph,
    UPackage * ExternalPackage
)
  • UWorld::SpawnActor<T>레벨에서 location과 rotation 정보를 갖는 액터를 스폰하기 위한 편의 기능입니다.
    • UObject 생성자에서 호출하지 않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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