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해야될 상태가 2개인 경우 방법 1
풀이
input에 입력한값을 동적으로 표시되게 짜보았다.
각 input은 입력 될때마다 change함수가 발동, defalutment의 값을 현재 인풋의 밸류로 바꿔주고
h2에 출력해준것이다.
방법2
풀이
위의 방법이 명확하긴 하지만 이 방법으로 하면 편해서 좋은것 같다.
useState로 객체를 하나 설정
객체의 속성값을 변경하고 그 속성을 할당하는 형식이다.
여기서 알아둬야 할것은 한번에 두개의 속성을 변경할수 없기 떄문에, 한개씩 나눠야 한다는것과
불변성을 유지해야되기 때문에 스프레드 연산자로 객체를 복사 한 후
그 객체를 기반으로 수정한 밸류값을 뿌려줘야 한다는것이다.
또한 change이벤트가 일어날때마다 객체가 복사되는것이 아니라 ,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에만 이전 상태를 복사하여 새로운 상태를 생성한다는것을 알아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