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Frame Animation

·2023년 4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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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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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의존적인 애니메이션


인게임에서 지정한 위치나 로테이션을 하는 일련의 행동을 애니메이션 파일로 만든다
ex) 하늘에서 새가 날아가는 것, TCG 카드게임에서 카드 선택하면 이펙트 나오고 위에 놓여지는것

만드는법

원하는 물체를 클릭하고 CREATE

첫번째줄 : 시간
두번째줄 : Animation Event
세번째줄 : Add Key

AddKey

이 시점에서 변화 설정

그 사이에는 커브로 보정해줌

간단히 바꾸기

Animation의 빨간 버튼을 누르면 시간부분이 빨갛게 변하면서 Scene의 크기, 좌표, 회전을 변화시키고 다시 누르면 그 상태가 저장된다


📌Animation Event


어떤 기능을 애니메이션 시간과 맞춰줄 때
ex) 꼭대기에 왔을때 효과음을 주거나 이펙트를 뿌릴 때 사용, 검으로 상대 밸때 효과음 피나오는거

콜백방식으로 받아서 사용

사용방법

콜백사용할 함수가 있는 코드를 넣어줌

public class CubeEventTest : MonoBehaviour
{
   void TestEvenetCallback()
    {
        Debug.Log("Evenet Received");
    }
}

Animation Event 생성하고 넣어줌

지정해준 부분에서 Function이 실행되는걸 볼 수 있다

유니티짱 달릴때 출력

달릴 때 Event를 만들어줌
유니티짱에 있는 컴포넌트(여기서는 PlayerController.cs)에 OnRunEvent를 만들어준다

    void OnRunEvent()
    {
        Debug.Log("뚜벅 뚜벅~");
    }

int 사용

    void OnRunEvent(int a)
    {
        Debug.Log($"뚜벅 뚜벅~ {a}");
    }

string 사용

    void OnRunEvent(string a)
    {
        Debug.Log($"뚜벅 뚜벅~ {a}");
    }

참고자료

Part3: 유니티 엔진
섹션 6.Animation(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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