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on API 사용해보기(4)

HJ seo·2022년 10월 1일
0

notion_project

목록 보기
4/5

잡담.

css에 대한 부분을 작업하다가 역시 주제가 없었다보니 한참 해메게 되더라.. 한참동안 시간만 버린 끝에 먼저 주제부터 잡고 다시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기능.

notion API를 이용해서 내용의 공유가 되는 github 블로그 테이블을 만들어볼 생각이다.(될지는 확신을 못하지만 일단 try!) 기존의 테이블의 경우 내용을 그대로 넣었을 때 그것을 수정하려면 글을 직접 수정해야 하지만 구현해보려고 하는 기능의 경우

  1. 한 개인이 사용하는 notion에 table의 내용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이를 블로그에 정리해서 붙여넣어주는 것이 첫번째이고,
  2. 이 테이블을 다른 블로그에서 그대로 복사해서 내용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그 내용을 새로고침으로 받아오게 해줄 것이다.

현재 진행중인 부분.

table 상의 내용을 확인하고 table에 내용을 추가하는 부분은 이전에 이미 만들어둔 부분이 있어서 잘 작동을 하더라.. 일부 파싱의 문제에 대한 것이 있긴 했지만 크게 어렵지 않게 수정했다.

현재 막힌 부분의 문제는 테이블의 내용을 삭제하는 delete가 어디서 문제가 되는지 통신 자체는 되는데 삭제가... 글을 쓰던 중에 다시 해보니 왜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이제 삭제가 잘 된다. 다만 삭제를 요청한 해당 블럭의 정보가 notion의 db 안에서 그대로 남아있는 것 같은게 중복으로 삭제요청을 해도 다시 삭제가 된다는 것이 이상하다?..(물론 삭제를 했을 때 테이블에는 보이지 않는다.) 이에 대한 것은 추후 파보도록 하자.

  • table에서 삭제를 요청하는 부분은 notion.blocks.delete로 json에 block_id에 대한 정보를 보내야 한다. block_id에 들어가는 정보는 page를 생성할 때, 혹은 database를 확인할 때 확인할 수 있는 id를 집어넣으면 된다. 세상에 create는 page에서, 테이블 확인은 database에서 하는거가 ㄷㄷㄷ

다음에는 생성된 페이지에 대해서 그 안쪽의 내용을 채우는 방법에 대해 코드를 짜보려고 한다.

profile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은 초보 개발자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