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01-getting-started.md생성된 폴더에는 프로젝트 메타데이터가 있는 Cargo.toml 파일이 생성됨src폴더에 main.rs 파일이 생성src폴더에 l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02-triangle.mdOpenGL은 도형을 쉽게 그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음단순 삼각형을 그리든 수천 개의 폴리곤과 고급 섀도잉을 사용하여 3D모델을 그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03-animated-triangle.md이전 내용에서 그린 삼각형을 움직임화면 내용을 변경하려면 기존 내용을 덮어씀animation step을 나타내는 t를 생성하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04-matrices.md삼각형에 기하학적 연산을 추가Scaling : position \*= factor;Rotating : new_position = vec2(p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05-colors.mdshader를 수정하여 삼각형 color를 변경vertex shader 수정fragment shader 수정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06-texture.md텍스처는 비디오 메모리에 로드된 이미지텍스처를 로드하려면 먼저 이미지를 저장하는 이미지 형식(예: PNG)을 디코딩해야하므로 이미지 라이브러리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07-shape.md삼각형을 그리는 대신 더 복잡한 모양인 찻주전자를 표현Utah teapot은 종종 그래픽 프로그래밍의 "hello world" 중 하나로 간주되는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08-gouraud.md이전 내용의 주전자 그림은 라이팅이 없어서 현실적으로 보이지 않음라이팅 방법중 하나인 Gouraud Shading빛의 방향이 물체의 표면에 수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09-depth.md이전 내용은 모델의 뒤쪽에 있는 면이 모델의 앞쪽에 있는 면 위에 표시되는 문제가 있음삼각형이 지정된 순서대로 다른 삼각형 위에 그려짐index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10-perspective.md주전자를 그릴 때 셰이더에 전달하는 행렬에는 주전자 모델의 위치, 회전 및 크기가 포함OpenGL 에서는 Matrix가 Column M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11-backface-culling.md화면에 그려지는 삼각형은 vertex가 시계방향 순서로 그려지거나 시계 반대 방향 순서로 그려 질 수 있음삼각형이 그려지는 방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12-camera.md이전 내용을 기준으로 주전자를 위치/회전/크기의 조절이 가능실제 3D App은 공간안에 카메라가 생성되고 그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이 렌더링되도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13-phong.md이전 내용까지의 쉐이딩은 기초적인 내용이었음Blinn-phong 쉐이딩으로 변경Specular reflection빛이 물체에 닿았을때의 반사를 두
https://github.com/glium/glium/blob/master/book/tuto-14-wall.md간단한 모양이므로 직접 생성draw code전체 코드vertex structure 수정vertex shader 수정fragment shader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