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4.13

Grace·2020년 4월 13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26/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9:00
🌕 마감시간 - 24:00
❌ 요즘 피부가 너무너무 가렵다ㅠㅠ 염증이 많아진 것 같다... 그래서 오전에 집중을 거의 하지 못한 것 같아 속상....ㅠㅠ

💻 오늘 배운 것

◉ 1차 프로젝트 - check-box component 만들기

  1. 오늘은 코드에 손대지 않았다. 아니 못했다. 도저히 머리도 안굴러가고 집중이 안되서 손을 못댔다.. 대신 어느 기능을 할지, 어떤 코드를 작성해볼지 생각을 좀 해보았다.
    • 체크박스를 눌렀을 때, 콘솔에 그에 해당하는 내용이 찍히게 하는 기능
    • 체크박스를 눌렀을 때, 해당하는 내용이 화면에 보이게 하는 기능, 해제하면 그 내용도 사라짐
    • 체크박스의 라벨 위치를 다양하게 넣는 것
  2.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2차 프로젝트에 만들어 낼 홈페이지에 가져다 쓸 수 있는 컴포넌트를 만드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다보니 그냥 체크박스만 만들자니 뭔가 부족한 것 같아서 고민이다. 부가적인 기능이 더해진 컴포넌트를 만들어야 할지, 아님 지금이라도 다른 것으로 변경할지 생각을 좀 해보아야겠다. 2차 프로젝트는 각자 하는건데 아직도 어려워서 큰일이다ㅠㅠ

◉ Todo-list 만들기

https://react.vlpt.us/mashup-todolist/ 참고

  1. 이전에 velopert님께서 참고해 보라고 알려주신 투두리스트. 오늘 너무 집중이 안되길래, 아예 쉬느니 이걸 따라서 작성해보자 싶어서 시작해보았다.
  2. 사실 어려운부분이 아직 많은건 사실이다. hook도 아직 익숙하지 않은데, Context API도 나오면서 너무 어려웠지만 그래도 구조를 익히기엔 조금 좋은 예제인 것 같다.
  3. 아직 완성된 부분은 아닌데, 한가지 문제가 있다. 저 할일 목록에 커서를 올려놨을 때 오른쪽 끝부분에 휴지통아이콘이 보여야 하는데, 그부분에서 자꾸 에러가 난다.
    할일 목록에 커서를 올려두면, Remove의 컴포넌트를 제일 처음으로 보이게 하는 코드이다. (component selector)
 &:hover {
    ${Remove} {
      display: initial;
    }
  }

이 코드가 왜인지 자꾸 Remove컴포넌트를 인식하지 못했다는 에러를 내보내길래... 분명 코드에 적어주었는데 왜 안되는건진 모르겠다. 99% 에러는 내 잘못이라고는 하지만 도대체가 모르겠다. 이 부분에서 시간 다 잡아먹었다ㅠㅠ
4.
내가 그동안 작성해왔던 코드들의 형태이다. App이 최상위컴포넌트로서 props로 연결된 모든 컴포넌트들의 상태를 혼자서 관리하는 구조. 하지만 방대한 양의 코드와 복잡한 구조의 코드를 가질 때에는 Context API를 활용하면 조금 더 깔끔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고 한다.

-> 하지만 dispatch 등의 연결고리를 아직 이해를 하진 못했다. 대강 어느 구조로 이루어졌는지만 이해하고 따라했을 뿐....ㅜㅜ


❓오늘의 나는

  1. 살짝 절망적일정도였지만, 오늘도 공부가 안됬다. 난 공부랑은 안맞는건가, 아님 독학을 할 수 없는 사람인건가... 내가 취업을 못하면 뭘 해야할까-라는 고민까지 하게 된 하루였다. 참 마음이 힘든 하루 😢
  2. 집중이 되지 않을 때 몸을 청결히 하고, 집밖을 나가는게 나에게 도움이 되는걸 알면서도 오늘 실천하지 못했다. 그저 게으를뿐... 봄이라 그런건지 왜이럴까 모르겠다.
  3. 사실 피부문제가 너무 크긴 하다. 자꾸 가려워서 집중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ㅠㅠ 핑계일 수 있지만 나에겐 너무 큰 이슈. 이 핑계는 도대체 언제 그만 할 수 있을까? 도대체 나한테서 언제 없어질거야??
  4. 그럼에도 이렇게 늦은시간까지라도 블로그 작성을 해낸 나는 칭찬해.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은 하루가 되길 바라. 참 마음이 싱숭생숭하다. 공부도 해야하고, 엄마도 챙겨야할거같고, 이사 생각하니 서울살이도 이상하고...내일은 그 고민들, 생각들 좀 내려놓자

❗️내일의 나는

  1. 오전에는 집중력도 키우고자, 이삿짐도 싸두고 빨래좀 돌려두어야겠다. 오전중에 잡일들은 다 끝내둘거다. 오후엔 빡 집중해서 moon과 코드작성을 해보아야지. 내 긍정인형..
  2. 체크박스 기능부터 코드를 잡아두어야지. 스타일이 먼저가 아니다!!!!
  3. 청년취업지원금? 신청을 다시 알아봐야겠다. 점점 자금난이 다가온다..... 얼른 취업하고싶다.......
  4. 내일의 나는 오늘보다 좀 더 나은 사람이 되어보자.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