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5.07

Grace·2020년 5월 7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37/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7:00
🌕 마감시간 - 24:30
❌ 오후에는 카페에 죽치고 앉아서 집중하긴 했지만 이동시간이 길었고 외부에 있던만큼 조금 낭비된 시간이 많았던 것 같다.

💻 오늘 배운 것

◉ 소개(component) 페이지 만들기

① Main page


색배합 페이지를 통해서 어울리는 색상들로 스타일링 하기로 했다.
그래서 내가 요즘 꽂힌 주황색, 갈색 계열!ㅎㅎㅎㅎㅎㅎ

메인페이지에서는 프로필페이지로 들어가는 부분은 글자색과 shadow만 적용하고, 컴포넌트부분은 위치 잡기까지만 완성했다.

앞으로 남은 부분은

  • 컴포넌트 부분 위치 제대로 잡고 스타일링하기
  • 구성할 컴포넌트들 추려서 폼 다시 만들기

② Profile page


오늘은 프로필페이지 완성을 목표로 했는데 90%는 완성한 것 같다.
물론 코드가 좀 지져분해진 것 같은 느낌이라서 정리가 필요하겠지만
우선 원하던대로 구현은 해낸 것 같아 뿌듯하다^_^

a태그를 사용해서 깃허브와 벨로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걸고, 로고 이미지도 넣었더니 맘에 들게 구현된 것 같다.

그리고 메인페이지로 이동하는 버튼도 원으로 버튼모양을 만들었다가 너무 촌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moon에게 의견을 물어봤는데 hover로 효과를 주는게 좋을 것 같단 말에 번뜩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변경했다. 그랬더니 쏙 맘에 듦ㅎㅎ

앞으로 남은 부분은

  • 지저분한 코드 태그들 정리하기 -> props로 받는 방법 고민해보기
  • 컴포넌트로 넣을 부분 지정해서 정리해두기

③ Component page


프로필페이지 구현해내느라 코드를 작성하지는 못했지만 색배열만 정리했다.
스타일링 작업에서 색 배열도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친다는걸 깨달았다.
지금상태에서 컴포넌트들을 어떤색으로 넣을지도 고민이다ㅠㅠ


◉ CSS 사용법

<a>

프로필페이지에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된 깃허브와 벨로그 링크를 걸기 위해서 <a>태그를 사용했다.
처음에 url로 주소를 넣었더니 적용이 안되서 react라서 <a>태그 적용이 안되는걸로만 알았는데, url이 아닌 href를 사용했어야 하는 것이었다.

  • href : a태그에 홈페이지 등의 주소를 입힐때 사용됩니다.
    (html에서 link인 경우)
  • src : img태그에 파일 디렉토리 경로에있는 어떠한 이미지를 지성하여 웹 페이지에 결과물을 출력할때 사용됩니다.
    (html에서 link가 아닌 경우 | 이미지, 비디오 등등)
  • url : CSS / html의 style 에서 img태그와 같이 어떠한 파일을 불러올때 사용됩니다. (CSS에서 항상)

❓오늘의 나는

  1. 아침에 아빠가 제대로 챙겨드시고 가셨으면 하는 마음에 어제 늦게 잠들었지만 7시에 기상해서 나왔는데!!! 왜때문에 그렇게 부지런히 일어나셔서 이미 다 챙겨드신건지ㅋㅋㅋㅋㅋ 그래서 시간이 붕 떠버렸다... 하지만 여유로워하다가 늦어버렸다ㅠ
  2. 우리들의 상태를 환기시키기 위해 오전부터 병원진료를 시작으로 부지런히 움직이려고 9시반에 김포로 출발! 그래서 부지런히 움직이고 점심에 햇빛도 쬐고 오후에 공부 시작하기 전까지 힘 비축하기!
  3. 백수생활이 길어지다보니 재정난이 시작되었다... 하지만 먹는걸 줄이고는 싶지 않아서 열심히 먹는중... 카페에서도 먹고 저녁도 열심히 먹어주었다.
  4. 넓고 비싼 카페에서 대략 5시간을 앉아있었다ㅋㅋㅋㅋ 넓어서 우리가 어디서 얼마나 있는지 모를테니 맘 편히 앉아서 코드작성을 했다. 꽤 집중해서 작업할 수 있었기에 가끔씩 이렇게 공부하기로 했다.
  5. 오늘은 꼭 사이드프로젝트 환경을 구축하려 했는데 도대체가 잠수를 타버린 ethan때문에 걱정이다... 내일은 제발 답좀 해주세요 이번주중엔 환경 구축해두기가 목표다..!@

❗️내일의 나는

  1. 내일은 이동시간에 시간을 너무 쏟지 않기로 했다. 이번주 토요일부터는 예배도 다시 시작되기 때문에 평일에 더 몰아서 해야할 것 같다. 내일도 오전부터 부지런히 움직여서 나가야지
  2. 내일이 벌써 어버이날이라고... 이번 어버이날은 아빠랑만 있게 되어서 아침에 스무디볼을 만들어 드릴까 한다ㅎㅎㅎ 과연 해낼 수 있을지 모르겠다.
  3. 오후시간쯤 되면 피부가 견디기 힘들어하는데... 그 시간을 잘 견뎌야 할 것 같다. 오늘은 신발을 잘못신어서 발 피부가 넘 힘들었다ㅠㅠ 내일은 보여지는 것 보다 피부컨디션을 위해 조치를 잘 취해두어야겠다..ㅎㅎ
  4. 앉아서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중간중간 산책도 하고 스트레칭도 잘 해주어야겠다. 롱런하자 롱런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