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5.19

Grace·2020년 5월 20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44/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9:00
🌕 마감시간 - 22:30

💻 오늘 배운 것

◉ git 사용법

fetch

사이드 프로젝트에서 처음에 로그인페이지에 대한 브랜치를 만들어서 작업한 후
pull request에 PR을 올려뒀었는데
오늘에서야 ethan에 의해 merge되었다!
그래서 upstream에 변경된 사항들을 내 로컬에 업데이트 시켜야했다.

어제 fetch에 대해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알아보았더니
fetch작업은 upstream에서 merge된 작업들을 내 로컬에 업데이트 시키는 것이고,
git pull = git fetch + git merge
fetch작업은 merge작업을 하기 전 git 정보만 업데이트해서 충돌사항이 있는지 검토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어제까지 작업하던 groupProfile 브랜치에
$ git fetch upstream master 작업을 해서 업데이트 시켰다.

✅ 참고로!
브랜치 이름을 정할 때에는 내가 만들었던 groupProfile처럼 camel-case로 쓰는게 아니라 kebab-case인 group-profile로 만들어야 한다고 한다.
-> 띄어쓰기가 필요할 경우, 두 단어를 '-'로 연결해주는 표기법.

issue

참고사이트

github에서는 쓰는 기능?들만 쓰다보니 전혀 몰랐던 부분.
각 repository마다 'issue'라는 탭이 있는데
upstream에 새로운 추가될 가능, 개선 해야할 가능, 버그 등등 모든것들을 건의?하는 커뮤니티같은 개념인 것 같다.
여러사람과 한 프로젝트의 작업을 하다보니 모든 활동 내역에 대해
이슈를 등록하고, 그 이슈를 기반으로 작업을 한다.

ethan을 통해 현역에서 사용되는 issue예시들을 보면서
앞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물론 엄청 규모가 큰 프로젝트, 많은 사람이 함께하는 프로젝트가 아니기에
많은 issue가 나오진 않겠지만
연습하는 개념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주로 사용할 것 같은 issue내 기능들은

  • Assignees : 해당 작업의 담당자
  • Labels: 해당 작업의 성격
  • Milestone: 해당 작업이 속한 파트

또한 issue를 통해 바로 PR을 올릴 수 있었다.
사용된 issue #번호를 사용해서 참조?하는 것 같았다.
쓰다보면 익숙해지겠지!

◉ 이외의 내용들

react router - Redirect


Route로 지정된 주소를 다른 주소로 연결시키는 방법
-> a라는 url을 b라는 url로 리다이렉션 시켜줄 때 사용

❓오늘의 나는

  1. 오늘도 역시나 새벽에 긁다가 잠을 깼는데 아침에 보니 손이 부은 것 같다? 그래서 더더욱 물을 많이 마셔주고 밀가루 음식도 참았따ㅠㅠ
  2. 낮에는 날씨가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맑고 좋아서 오랜만에 바람도 쐴 겸 전망 좋은? 카페로 가서 공부를 하기로 하고 이동했다. 오늘은 서로 페이지 스타일링을 맞추는 날이었는데, 서로 스타일이 너무 달라서ㅋㅋㅋ맞추는게 쉽지 않았다. 서로 고집부리기ㅎㅎ
  3. 그래도 아직 이틀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틀내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 오전부터 공부 시작한것도 그렇고! 내 개인적인 여가,,랄까 일기 정리할 시간도 부족하게 느껴지는 매일이지만 그래도 좋은 것 같다 ^~^

❗️내일의 나는

  1. 내일은 저녁에 교회예배에 가야하니... 2월에 끝날 일들이 이제 드디어 끝나는 날... 유종의 미를 잘 거두기 위해 저녁시간까지 열심히 공부하다가 다녀와야겠다.
  2. upstream내에 branch에 내가 만든 branch들이 보이지 않아서 잘못한건가.. 싶었는데 내가 아니라 moon이 위치를 잘못 설정한 것 같다. 내일은 같이 branch만들면서 확인해보아야지.
  3. side project의 페이지 스타일링은 어느정도 다 마쳤기에, 내일부터는 component들을 추려서 작업을 해야한다.
  4. 아침에 날씨가 좋길 바라며, 아침운동을 꼭 가야지!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