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5.20

Grace·2020년 5월 21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45/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7:30
🌕 마감시간 - 22:30
❌ 피로를 제대로 풀지 못하니, 낮시간엔 커피를 안마시면 조금 버티기 힘들다ㅋㅋㅋㅋ 그래서 사실 낮잠을 자버렸따 ㅎ 그 전후로 집중이 되지 않아 작업을 많이 하지 못한 하루

💻 오늘 배운 것

◉ side project - props를 사용한 퍼블리싱

모든 페이지의 구조를 잡아두었기 때문에, 이제 중복된 component들을 추려서
따로 component로 빼서 정리하는 작업을 시작했다.
issue에 정리한 내용을 올려서 confirm을 받았다.

사실상 복잡한 구조가 아니다 보니 들어가는 아이템들이 적어서
이정도로밖에 추리지 못했다.
작업하다 보면 필요한게 보이겠지?

그래서 우선은 이전에 내가 작업했던 파트가 button이기에 또 맡기로 했다.
생각으로는 moon도 안해본 파트니까 넘기고 내가 다른부분을 맡아야겠다~ 했는데
나도 아직 익숙치 않으니 익숙하게 만들자는 생각으로 맡게 되었다.

시행착오

  1. 첫 프로젝트로 시도했던 component list 때 만든 것처럼
    따로 만든 Button.js에 페이지에 사용된 버튼들을 추려서 다 넣었더니

    이렇게 되어버려서 '아,,, 뭔가 잘못됬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2. 아 다 됬다~ 싶은 생각에 스타일링을 다 끝내고
    로그인 페이지에서 버튼을 불러왔는데... 저렇게 뜨다보니 정말 당황스러웠다.
    코드를 유심히 보다 보니 구조가 뭔가 이게 아닌 것 같았다.
export default function Button(props) {
  const {big, small, children} = props;
  return(
    <Container>
      <Button big>로그인</Button>
      <Button small>나의 위치 확인</Button>
      <Button small>최근 전적 확인</Button>
      <Button small>로그아웃</Button>
    </Container>
   );
}
  1. 내가 만든 버튼들이 저렇게 다 나열되어 뜨는거라면, 이렇게 나열하는게 아니구나 싶어서 한개의 Button컴포넌트에 몰아넣는 방식을 생각하다보니
    group-profile페이지에서 props로 받아서 로더를 넣었던게 떠올랐다.
export default function Button(props) {
  const {big, small, children} = props;
  return(
    <Container>
    	<Button big={big} small={small}>{children}</Button>
    </Container>
  );
}
  1. 계속 생각하다보니 부모 컴퍼넌트, 자식 컴퍼넌트에 대한 내용들이
    헷갈리긴 하지만.... 저런식으로 작성한 후 import하는 파일에서
    <Button big>로그인</Button> 으로 작성했더니 내가 스타일링 했던대로 성공!

❓오늘의 나는

  1. 아침 날씨가 너무 좋아서 엄마보다 일찍 준비해서 운동을 나가자고 했다. 아침공기가 좀 쌀쌀하긴 했지만, 햇빛도 쬐고 바람도 맞다보니 활력이 도는 아침이었다. 운동 후 들어와서 아점?도 먹구, 10시에 공부도 시작했다!
  2. 오늘도 열심히 작업해서 다 끝내려고 했는데, 오늘 있을 보고예배때문에 집중이 안됬던건지.... 낮시간에 제대로 하지 못했다. 사실 집에서 하다보니 집중력이 떨어진 영향도 있는 것 같다....
  3. 2월부터 미뤄진 일정이 드디어 끝났다. 드디어... 내가 총괄을 맡고 있었기에 남은 일들에 대해 너무 찝찝하고 신경이 계속 쓰여서 혼났는데 드디어 끝났다ㅠㅠ 나도 모르게 긴장하고 있었는지, 늦게먹은 밥이 얹혀버렸다ㅠㅠ 그래도 드디어 끝났다는게 정말 이제서야 실감이 난다.... 이제야 끝이다ㅠ
  4. 일정을 다 마치고 돌아와선 남은 작업들을 하다가 문제가 생겨서 해결해야했다. 그 문제를 나는 해결을 먼저 했는데 moon이 해결이 안되서 도와주다가 결국 서로 기분이 상해버렸다ㅠㅠ 나는 피곤함에 괜히 답답해서 신경질적으로 얘기를 했고, moon은 해결되지 않는 문제에 짜증이 나버려서 결국 그냥 집으로 와버렸다. 그래도 잘 풀었다는게 중요하지!

❗️내일의 나는

  1. 내일도 아침 일찍 일어나서 운동 다녀와야지.... 피곤은 하지만 하루를 알차게 사는 기분이라 좋은 것 같다.
  2. 남은 Button을 배치시켜야겠다. Link에 적용시키는 거라서 막막?하긴 한데 ethan에게 물어보면서 하면 되겠지?
  3. 내일은 서로 기분전환도 할 겸 나갔다와야겠다. 물론 공부 다 마치고!
  4. 내일도 부지런히 움직여야겠다. 오늘 못다한 작업들에 내일의 작업들까지 다 해내야하니까!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