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6.16

Grace·2020년 6월 17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60/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9:00
🌕 마감시간 - 24:00
❌ 아 1시전엔 자야하는데 너무 습관을 들여버렸다ㅠㅠ 오늘은 꼭 12시에 누워야지... 오전에 너무 피곤해서 공부가 안된다,,

💻 오늘 배운 것

◉ Chrome incognoto mode (시크릿모드)

이전에는 그냥 거부감만 들었던 것들, 익숙치 않아서 새로운 것들을 받아들이기가
어렵게만 느껴져서 그냥 알려주면 그때만 쓰고 땡-이었는데
이제는 새로 알아서 담아두는 것에 대해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니....🤭

오늘은 또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다.
요즘은 빅데이터때문인지 내가 사용하는 브라우저에서 쇼핑을 하게 되면
다른 사이트에서 광고로 내가 봤던 물품들이 나오는 것을 종종 보게 되는데
그런 기록들을 남기지 않는 방법인 것 같다.

내 github내에 organization이 private로 설정이 되어있어서
보여지지 않는 것을 알게 되었고
권한을 public으로 바꾼 후 확인하기 위해
시크릿모드로 내 github를 확인해보기로 했다.

리서치 해보니 방법은 간단했다.
크롬 페이지에서 ⌘ + ⇧ + n 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었다.
내 인터넷 기록이 남지 않는다니,,, 공공장소?에서 사용할 때
유용하게 써먹어봐야겠다.😎

◉ 이력서 작성 팁 - 보편적인거 말고, 나한테 맞는 것

1차로 작성했던 이력서.
사실 내 맘에 전혀 들지 않는 모양새이긴 했다... 진지하게 작성해서 보낸거긴 하지만
뭔가 아 이건 아닌거같은데...라는 생각을 하면서 보냈던 것이기 때문에...
그래서 이번 수정작업에서는 틀을 완전히 바꿔야 될 것 같다.

내가 가진 소스들을 우선 나열해보고
이 소스들만으로도 한눈에 띌 수 있도록 이력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아직도 어려운 느낌이 들어서

https://www.pinterest.co.kr/search/pins/?q=resume&rs=typed&term_meta[]=resume%7Ctyped

여길 참고해서 좀 독특한 이력서를 만들어봐야겠다.
나는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한 것 같으니
꼼수라도 부려봐야지..!

오늘의 나는❓

오늘은 말 많음 주의

  1. 오늘은 moon과 좀 깊은 대화를 나누게 되었다. 이력서를 쓰고 회사에 지원하기 위해 준비하는 단계에 있다 보니 좀 더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고 서로 잘 해내기 위해서 대화를 나누고,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덕분에(?) 공부나 이력서 준비는 많이 하지 못했지만 필요한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2. 예전에 mbti 검사를 했었는데 기록해 두지 않아서 내가 무슨 유형인지 까먹고 있었는데, 오늘 싱숭생숭한 마음에 성격유형 검사를 다시 해봤다.
    나는 INFJ-T 유형이었다. 쭉 읽어보니 반복적인 일에 흥미를 잃기 쉽다는 말에 좀 많이 놀랐다,,,, 내가 이 길로 들어서게 된 계기도 반복적이고 단순한 일에 싫증을 느껴서 이기 때문에,,,
  3. 이력서에 사진 넣을 생각을 왜 안했는지 모르겠는데,, 다시 시작하면 되니까..!
    그렇게 사진을 찾고 있는데 문득 이쪽 분야는 정해진 규격이 없다는 것이 참 새롭게 느껴졌던 것 같다.
    증명사진처럼 규격이 정해져있고, 어떤 자세로 어떤 모양의 사진을 붙혀야 된다는 규격 없이 자신을 다양하게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이 참 새로운 것 같다😌

내일의 나는❗️

  1. 이력서 작성을 시작해야 한다. 틀을 짜야 한다. 나를 한눈에 빡 어떻게 보여줄 지 ethan이 꿀팁도 주었으니 이리저리 잘 조작해봐야겠다ㅎㅎ
  2. 일찍 일어나서 운동을 좀 해야 할 것 같은데 그게 잘 안된다ㅠㅠ 체력이 확확 떨어지다보니 운동이 정말 필요한데 말이야.. 이상태로는 일도 못다닐 것 같은 느낌이다 ㅎ
  3. 남은 한 주 동안은 각자 작업을 하는게 나을 것 같다. 매번 만나서 하다 보면 능률이 좀 오르긴 하겠지만 이제 카페 다니는 것도 지겹고,,, 경제적인 부분도 그렇고,,,
  4. 쉴땐 좀 맘편히 쉬어주어야겠다. 멘탈관리가 중요한 때이니 작업도 그렇고 이력서도 중요하지만 쉬는 타임엔 머리좀 비우고 쉬어야겠다.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