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8.06

Grace·2020년 8월 6일
1

Today I Done

목록 보기
79/120
post-thumbnail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10:00
🌕 마감시간 - 24:00
❌ 어우 새벽에 뭐그리도 바람이 무섭게 불어대는지, 바람소리때문에 잠을 설친 것 같다. 그래서 8시에 알람을 듣고 일어났는데 다시 기절해버렸다...ㅠㅠ

💻 오늘 배운 것

<ScrollView> 다루기

keyboard 숨기기

아직도 todolist에 목메달고 있는 나...ㅠㅠ
오늘안에는 완성해버리고 싶어서 집중해서 해보았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따라하면서, 또 내 스타일로 같이 바꿔가면서 만들었는데
한가지 문제는 리스트에 할일을 추가한 후에 키보드가 닫히는 것이었다.

처음 만들었을때는 Enter를 누르면 키보드가 사라지는 것이었는데
생각해보니 그렇게 되면 하나 추가할때마다
추가 버튼을 눌러야 하는것이니,,,,
아무래도 추가 한 후 다른곳을 탭했을 때 사라지게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았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가장 맘에 드는 방법으로 사용을 해보았다.
그것은 바로 <ScrollView>에 props로 있는 keyboardShouldPersistTaps="handle"을 추가하는 것!
이 기능을 추가하니, 할일을 추가한 후 <ScrollView>의 범위를 클릭하면
키보드가 숨겨지게 되었다! 😆
비록 인풋창 밑으로는(나는 리스트 바로 밑에 인풋창을 넣었기 때문에ㅎ)
탭을 해도 키보드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있지만
크게 불편하진 않을 것 같아서 이렇게만 적용해보기로 했다.

할 일 리스트 영역 정하기

<ScrollView> 안에 할 일을 주욱 나열하다보니,
가장 나중에 있는 텍스트인풋이 사라져버렸다.....
영역 지정이 안되있어서 그런지, 다른 태그를 인지하지 못하고 계속 무한정으로
늘어나게 되는 것 같았다.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props로 따로 지정하지 않아도
height을 지정해주었더니 딱 그 영역에만 리스트가 정렬되었다!

오늘의 나는❓

  1. 오전에, 그리고 점심을 먹고 바로 작업을 시작하지 못해서 더 많은 작업을 해내진 못했지만, 짧은 시간에 큰 집중력으로 작업을 진행했던 것 같다. 이렇게 힘이 날 때, 의욕이 충만할때 밀어붙혀야 한다.!!!!
  2. 그렇게 하기 싫던 운동이, 얼굴에 땀도 안났었던 내가 점점 조금만 운동해도 땀이 많이 나고, 안되던 동작이 되는걸 보다보니 너무너무 재밌다. 그래서 오늘도 재밌게 운동을 했다. 더 하고 싶었는데 왜 뻗어버렸던건진 모르겠다ㅎ
  3. 오늘따라 식욕이 참 없었다. 입맛이 떨어지는 하루... 엄청 덥지도 않았는데 왜그랬는지? 아침-점심 단호박 반조각정도 먹고, 저녁엔 닭가슴살 샐러드로..! 건강했던건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챙겨먹었으니 잘했어!
  4. 다시 늦게자기 시작한다. 밤보다 아침을 활용하는 습관을 들여야지.

내일의 나는❗️

  1. 오늘 그래도 작업을 꽤 했지만, 거의 다 했지만, 디테일적인 부분들에서 건드릴 부분이 꽤 보인다. 그러니 내일은 체크 상태 기능도 추가해야 하고, 스크롤 색상도 바꿀 수 있는지, 입력 시 키보드 위로 인풋창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등 찾아보며 작업을 마무리 해야지!
  2. 좀 애매?하지만 내일이 운동 쉬는날..! 그러니 클로이팅은 하지 않더라도 다른 운동으로 땀을 좀 빼봐야겠다. 운동이 이제 재밌다!!!!!
  3. 일찍좀 일어나서 정비좀 하고 작업을 해야지. 벌써 금요일이라니 시간이 그냥 가버리네
  4. 내일 드디어 moon의 주거공간 발표나는 날..!!! 내가 다 떨려ㅠㅠ 얼른 결과 발표해주세요 체하겠어요...
  5. 샐러드용 양상추좀 사와야지. 야채를 많이 먹어야지!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