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8.07

Grace·2020년 8월 7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80/120
post-thumbnail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10:30
🌕 마감시간 - 23:30
❌ 너무 늦게잤어... 알람도 제대로 못듣고 꺼버린 것 같다... 다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연습 시작ㅠㅠ

💻 오늘 배운 것

◉ react-native의 태그 특징들

<keyboardAvoidingView>

TextInput을 제일 하단에 배치해서 추가를 하도록 스타일링을 해두었는데,
문제는 리스트을 추가하기 위해 키보드를 띄울 경우에
키보드가 인풋창을 가려버리는 것이었다.....

구글링을 통해서 찾은건 <keyboardAvoidingView>를 사용해서
props로 behavior="padding"을 적용시키면 된다고들 하는데... 아주 쉽게...
근데 나는 ScrollView와 부딪히는게 있는지
도대체가 적용이 안되서... 우선 특징만 알아두기로ㅠㅠ

<TextInput>

나는 성격상 한번 하는것도 완벽하게 내가 하고싶은 것들을 다 해보고 싶은 터라...
그냥 평범한 인풋창으로 두기 싫었기에
placeholder 색상(placeholderTextColor)이나
폰트스타일(fontStyle)도 다 바꿔주고,
키보드 색상(keyboardAppearance="dark")도 어둡게,
엔터 타입(returnKeyType="done")도 완료로 바꿔주었다.

<ScrollView>

스크롤영역으로 만들어주는 태그.
기존에 <FlatList>를 사용해서 리스트를 만들어주다가
필수 props를 사용하는데에 있어서 자꾸 꼬여버려서
바꿔버렸다ㅋㅋㅋㅋ

무한정 길어지는게 문제여서, 영역을 정해서 그 영역안에서만
리스트 추가가 되도록 height을 지정해주었는데
이렇게 하는게 맞을까..?
태그들에 대해서는 더 공부할 내용들이 산더미같이 남아있다.

https://reactnative.dev/docs/components-and-apis
공식 홈페이지를 잘 활용해보자 :)


◉ todolist에서 check할 때 텍스트 스타일도 변경하기

별게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늘 작업하면서 제일 희열을 느낀 순간이었던 것 같다.
오늘 체크기능을 더하는 작업을 했는데,
기존에 예제에서는 글씨를 흐리게 하면서 취소선을 추가하는 스타일을 부여했는데
나는 취소선보다는, 배경색 자체가 어둡다보니 어두운 글씨로 변경하고 싶었다.

그런데 styled-components로 스타일을 변경하려다보니
도대체가 checked라는 props를 사용해서 어떻게 변경해야돼...?
막 이것저것 하다가 태그 자체에서 style을 부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결국 작성한 코드는

<Container>
  <CheckStatus>
    {checked ? (
      <Check>
        <FontAwesome /> //checked가 true일 땐 체크아이콘 추가
      </Check>
     ) : (
      <UnCheck />
     )}
  </CheckStatus>
  <ItemContent style={checked?{color:"#444"}:{color:"#fff"}>
    {title} // 텍스트에 부여한 스타일과 상관없이 색상만 조건에 따라 변경함
  </ItemContent>

오늘의 나는❓

  1. 작업량이 많지는 않지만 드디어 투두리스트 만들기가 끝났따....!!!!! 너무 오래걸린 감이 없잖아 있지만, 그래도 처음 접하는 react-native를 독학으로 배워서 무언갈 만들어 냈다는게 좀 뿌듯하다ㅎㅎㅎ
  2. 다시 잠 패턴을 잃어버려서... 어제 또 영화를 보다가 3시에? 자버렸더니 오늘은 11시가 거의 다 되서 일어나버렸다. 다시 잡아야겠다 패턴을...!
  3. 운동하는게 재밌다 요즘. 내 몸이 조금씩 변해가는게 보인다. 이런 변화들이 피부에도 좋은 변화를 가져다 주었음 좋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해보는중..!
  4. 오늘 아침에(사실 아침에 일어나지도 않았지...) 늦게 일어나서 점심도 어정쩡하게 먹고, 저녁 한끼만 밥을 먹었더니... 운동을 하는데 왜그리도 힘이 드는지..ㅋㅋㅋㅋ예전이랑은 다른 힘듦이어서 완전 고비였다ㅋㅋㅋㅋ
  5. 드디어 moon의 거주지가 정해졌다ㅋㅋㅋ 내가 다 후련하고, 뭔가 이제 진짜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같이 (?) 준비하면서 취업도 슬슬 준비해보자... 떨린다.

내일의 나는❗️

  1. 투두리스트를 끝냈으니 이제는 커플앱 만들기에 들어가야 한다. 브런치를 따서 만드는게 너무 오랜만이라서,... 한번 시도해봐야겠다.
  2. 커플앱 만들기에서 꼬여버릴경우엔, 새로운 비밀 프로젝트를 우선 틀을 잡아봐야지ㅎㅎㅎ
  3. 내일도 운동을 할거다! 원래 클로이팅 운동 오늘 쉬는날이었는데, 수요일에 어쩌다가 쉬어버려서 그냥 했다. 내일도 클리어 해보자!
  4. 오늘보다는 집에서도 좀 움직여야겠다. 움직임이 너무 적어서 살도 느리게 빠지는 것 같다.
  5. 드디어 기념일이 다가온다... 준비한게 없으니 뭐라도 찾아봐야겠다ㅎㅎㅎ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