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9.03

Grace·2020년 9월 4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82/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10:30
🌕 마감시간 - 23:30
❌ 아,,, 너무 공개적인 곳이라서 말할 수 없지만 잠을 설칠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가려움이 자꾸 올라오려 해서, 다시 상처가 나지 않았음 하는 마음에 그냥 2시를 넘겨서 자자.. 해서 2시 넘어서 자버렸더니 일찍 일어날 수가 없었다ㅠㅠ

💻 오늘 배운 것

◉ 기념 페이지 스타일링중

사실 처음에 이 프로젝트(?)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을 때 전체적인 스타일에 대해서는 생각을 안했었다. 그냥 어떤 구조로 만들면 좋겠다! 라는 생각만 가지고 시작한 작업.

그래서 오늘은 전체적인 페이지 스타일을 어떻게 잡으면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하나하나씩 모양을 잡아보기로 했다.
기능은 마지막에 주면 되니까 우선 모양새부터 잡아가기.

🏠 Main Page

메인페이지에는 링크를 받아서 페이지를 들어오시는 분들에게
링크를 공유한 목적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면서
방명록을 써달라고? 보여주는 간단한 안내의 기능만 넣을까 한다.

아빠 사진중에 그나마 젤 웃고 있으면서 잘 나온 사진을 찾아서
메인에 넣을 예정. 그게 제일 어려울 것 같다 :)

👨🏻‍💼 Profile Page

학생때 그동안의 아빠 증명사진들을 모아서 나열했던 적이 있었다.
그때가 생각나서, 프로필페이지에 그 사진들을 모아서,
그리고 그동안 지나왔던 학교들을 나열하면서
아빠의 교직생활을 정리해두는 페이지를 만들 예정이다.

여기는 어떤 기능을 부가하기보다는 자료들을 모으는데에 시간이 많이 걸릴 듯 하다.
아빠 사진들을 찾아서 연대별로 나열하는거라던지,
그동안의 학교들을 제대로 정리해야할텐데 아빠의 도움 없이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ㅠ

📷 Album Page

집에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동안 다녔던 여행이라던지,
여러 사람들과 함께 했던 사진들을 모아서 정리해두면
링크를 타고 들어온 사람들에게도 추억거리가 생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만들기로 했지만, 그 많은 사진들을 어떻게 파일로 처리해서
정리할지도 걱정이긴 하다ㅎㅎㅎㅎ....

📝 Guest Book Page

제일 중요하게 생각중인 페이지.
엄청 많은, 여러 사람들이 꾸려갈 페이지로 만들 예정이다.
처음 이 프로젝트를 계획했을 때 제일 먼저 떠올렸던 페이지이기 때문에
제일 공을 들일 예정이다.

싸이월드를 사용할 때 방명록이 있던게 떠올랐다.
포스트잇같은 메모장에 내 홈에 다녀간 사람들이 글을 남기고 가는 것이었는데
새로운 글들이 하나씩 늘어갈 때마다 얼마나 기분이 좋았는지 몰라...😌
그 기분을 어떤 한 직업?을 마무리하시는 아빠가 엄청 많이 받으면
진짜 기분 좋을 것 같아서 계획중!

🎁 Special Gift Page

그냥 이 페이지만 선물로 드려도 큰 감동이 있긴 하겠지만(?)
그래도 뭔가 현물이 있어야 좋지 않을까 싶어서ㅋㅋㅋㅋ
만든 기념으로다가 마지막에 아빠만 아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선물이 공개되는 페이지도 추가로 만들었다.

보는 누군가가 부러워할만한 페이지가 될 것 같다.
자식들이 이렇게 커서 이런 선물도 줍니다~ 라고 자랑할 수 있기를 바라며
존버한다 나 자신아!


더 자세한 내용들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구조를 잡아가면
따로 포스팅을 할 예정 🤩

오늘의 나는❓

  1. 아 잠좀 푹 자고싶다ㅋㅋㅋㅋ약 먹으면 좀 설치지 않게 푹 잘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하루만에 그걸 기대하기엔 너무 과했던 것 같다^^ 요즘 덥고 답답해서 거실에서 자는데 참... 제대로 자기 힘든 환경^_^ 그래서 아침 시간을 챙기기가 어렵다ㅠㅠ
  2. react-native로 작업중인 calendar에 기능을 추가하려다보니 자꾸 어렵게만 느껴져서 하기 싫어진다... 기능 추가하는게 제일 중요한 작업인데 자꾸 미루게 되는 이 마음을 어찌할꼬..
  3. 태풍 하나가 지나가고 나서 날씨가 너무 맑아졌다. 바람도 엄청 불어서 완전 가을 날씨였는데, 그래서인지 자꾸 더 무기력해져서 혼났따ㅠㅠ
  4. 기념일 페이지를 언니랑 오빠와 함께 완성시켜볼까 생각했었는데, 작업실력 향상을 위해서 혼자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엄청 오래걸리고 어려울 것 같긴 하지만... 혼자만의 선물로 드리고 싶은 마음도 있어..ㅎ
  5. 무사히 오늘도 운동을 성공했따! 운동하면 그래도 몸이 가벼운 느낌이라서 좋은데 시작하기까지가 너무 두려워서 어렵다ㅋㅋㅋ

내일의 나는❗️

  1. 내일은 시간을 헛되게 보내지 않고 작업이 아니더라도 알차게 보내는 것이 목표!
  2. 이제 모닝을 보내줄 때가 다가온다ㅠㅠ 새로운 차를 연습해야 하는데 주말에 친구 만나기 전까지 익숙해질 수 있을까- 경차 몰다가 갑자기 suv라뇨,,,
  3. 내일은 어떤 모양으로든 캘린더 작업을 다시 시도해보아야겠다. 그게 먼저인 것 같다. 집중이 되지 않고 산만해졌을 때 기념페이지 작업 하는걸로@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