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9.11

Grace·2020년 9월 14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83/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08:50
🌕 마감시간 - 17:00
❌ 오전시간을 좀 더 풍부하게 사용하는 법을 차차 강도높혀서 시도해야겠다.

💻 오늘 배운 것

◉ Calendar Agenda 작업 진행중

오늘도 시작된 삽질....🧹
뭔가 작업을 하면 할수록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 같다.
어떤 기능을 주기 위해서 엄청난 시간이 투자되다보니...
왜 큰돈을 주고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다른사람들과 프로젝트를 하는지 느끼게 되는..

그럼에도! 오늘도 나는 내가 모르는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는 리서치 해본다!!!!!

기존에 내가 만들어내고 싶던 캘린더를 구현해내기에는
너무 시간이 오래걸릴 것 같아서,
설치한 라이브러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내 스타일로 꾸며보려고 했다.

하지만 아직 구조파악이 다 되지 않아서, 우선 이것저것 건드려보는 중인데
Agenda에서 캘린더 밑으로 일정을 나타내주는 부분이 있어서
하나씩 건드려보다 보니 어떤 부분이 어디를 나타내는지 파악이 되어간다!

그래서 예시에서처럼, 한 주에 있는 일정들을 주르륵 나열해주는 모양으로 만들어봐야겠다.
오늘은 밑에 나열되는 날짜들에 대한 스타일링, 삼항연산자를 사용해서
표기하는 법들을 건드려보았다.

더 자세한 내용들은 따로 포스팅 할 예정!

오늘의 나는❓

  1. 진짜 좋은 모습은 아니지만, 솔직하게 말하자면 요 며칠 넷플릭스에 빠져버려서.. 하루정도는 틀어두고 공부한답시고 하다가 작업도 거의 못하고 그랬다ㅠㅠ 집중도 안되고... 그러다 이제 다 끝냈다... 당분간 드라마엔 손대지 않기로...ㅠㅠ
  2. 이제 시간약속을 잘 지키고, 일이 있다면 좀 부지런히 움직이게 되는 것 같다. 이것도 조금씩 더 끌어올려야지 :)
  3. 오늘은 저녁 약속때문에 점심 후다닥 먹고 집 정리도 한다음, 준비도 후다닥해서 혼자 먼저 카페로 나와서 작업을 시작했다. 이렇게 움직인것만 해도 오늘 하나 했다고 생각함!
  4.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요가를 20분이라도 하는건 좋은 것 같다. 조금 더 일찍 일어나서 이것저것 잘 해낼 수 있기를...
  5.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서 맛있는거 계-속 먹고 웃고 떠들다 왔다. 그저 시시콜콜 떠들기만 하는 모임은 아니라서 더 좋은 것 같다.

내일의 나는❗️

  1. 내일은 moon의 새 집 청소를 도와주기로 했다. 왜 내가 하게된건진 모르겠지만ㅎ 열심히 하고 맛나게 먹고 와야징. 그래서 작업은 일단 스킵!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