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9.15

Grace·2020년 9월 16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85/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8:30
🌕 마감시간 - 23:30

💻 오늘 배운 것

◉ Calendar Agenda 작업 진행중

역시나 새로운 기능을 넣는 작업이 어려운 것 같다ㅠㅠ
그래서 다른 분들의 작업들을 찾아보면서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다.
그리고, 생각보다 앨범이나 캘린더 기능을 구현한다는게 우리에겐 좀 어려움이 커서
마지막에 넣었던 Letter 탭은 아예 없애기로 했다,,,
그리고 있어봤자 편지 많이 안쓸게 분명하니까....ㅎ

Main page 깔끔하게 다듬기 ✨

요며칠동안 캘린더 작업에만 메달려서 스트레스 받다가
오늘 무심코 Main page를 보게 되었는데 stack부분이 너무 부자연스러웠다.

배경을 채워줘도 경계선이 보여서 리서치해보니
screenOptions에서 배경색이나 글자색을 투명으로 바꿔줄게 아니라
아예 숨겨주는 속성이 있었따.... 이제서야 알게되다니ㅠㅠ
headerShown : false를 입력해주니 깔끔하게 stack부분이 사라져버렸다
ㅎㅎㅎㅎㅎ 그래서 날짜 위치나 이미지 위치 조정해서 다듬기!

Calendar 일정부분 스타일링

기능을 넣기 위해서 리서치를 하던 도중,
눈에 띄는건 좀 더 깔끔해보이는 스타일링들,,,ㅠㅠ
사실 기능부분을 자꾸 외면하려는 내 모습때문에ㅋㅋㅋㅋ그런 부분이 더 눈에 들어왔겠지만..?

그래서 기존엔 날짜에 좀 집중이 되었다면,
일정부분만 배경색을 흰색으로 바꿔서 눈에띄게 만들어주었다.

◉ 이력서 수정작업

이력서를 만든 이후로 다른 작업들을 여러개 해두었으니
이력서에 반영해야 하는 시기가 온 것 같아서 조금씩 수정작업을 하기로 했다.
처음 기획했던대로 master 브랜치를 나타내주면서 가지가 뻗어가듯
작업을 보여주는게 좋은 생각인 것 같은데,
뭔가 아직도 약간 조잡해보이고 지져분해보여서 틀 수정도 들어가야 할 것 같다..

브랜치가 너무 얇아서 그런지 애매하게 여백도 많이 남고,
연결되는 부분도 딱히 눈에 띄게 보이지가 않아서
굵직굵직하게 바꾸고, 내용들도 간결하게 넣는걸로 바꿔야겠다.

그리고 react작업분과 react-native작업분을 구분할 수 있는 것도
생각을 좀 해봐야겠다...

오늘의 나는❓

  1. 어제 일찍 자려고 노력한 탓인지(?) 아침에 눈뜨기는 진짜 힘들어 주글뻔했지만,,, 일찍 일어나는걸 성공했따 드디어..@! 새벽에 단지내에 고양이 한마리가 미친듯 소리지르듯이 울어대서 잠을 설치긴 했지만 기상은 성공적!
  2. 아침에 요가하는건 못햇지만, 성난 피부들이 조금씩 가라앉으면서 피부치료를 좀 더 열심히 하기로 맘먹고, 기상후 뜨건물 마시기도 했고 피부처치도 했다. 하나씩 늘려서 습관으로 만들면 되겠지..?
  3. 어제 작업을 하다보니 기본기가 부족하다는게 자꾸만 느껴져서 오늘은 내 작업력을 뒤돌아보며 기본기를 다지는 하루로 보내기로 한 후 공부를 좀 해보았따. 이번주 내내 그렇게 좀 쉬어가듯 공부를 해야겠따.

내일의 나는❗️

  1. 내일은 2주만에 피부과 가는날. 몸의 피부들은 아주 조금씩 호전되는게 보이는데, 어째서 얼굴은 더 심해지는건지 모르겠다. 인중이나 눈 주변이 너무 따가워서 가봐야겠다..ㅠㅠ
  2. 어디를 다녀온다는건 내가 사는 지역에선 너무 오래 걸리는 일이라서 하루 시간이 또 낭비되겠지만, 해야할건 해야지. 나간김에 moon네 새 집을 가봐야겠다.
  3. 일찍 일어나고, 괜한 시간낭비 안하기 내일도 도전!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