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구조 기초 이 구조에 보기에 앞서 일반적으로 hello.c 소스 프로그램을 만들면 Compliation System을 통해서 실행가능한 object 파일로써 저장됨 이 실행가능한 파일을 Shell이라는 곳에서 명령어 입력을 해석해서 해당 명령을 수행하고 처리할
큰 범주로 2개로 구분해볼 수 있음먼저 시스템을 구성하는 물리적 부분으로 이루어진 장치로 하드웨어를 말함, CPU, Memory, HDD, Keyboard등의 장치들을 말함그리고 컴퓨터를 작동시키고 제어하고 이를 관리하는 용도의 소프트웨어가 존재함여기서 하나씩 좀 더
Central Processing Unit으로 컴퓨터 시스템에 부착된 모든 장치의 동작을 제어하고 명령을 실행하는 장치임이를 하나씩 알아본다면컴퓨터에 있는 모든 장치들의 동작을 지시하고 제어하는 장치임, 명령 레지스터에서 읽어들인 명령어를 해독하여 해당하는 장치에게 제
캐시 메모리는 CPU의 처리속도와 주기억장치의 접근 속도 차이를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고속 Buffer Memory임, 이를 통해 전체 시스템의 성능을 개선 시킬 수 있음캐시는 잠시 저장해둔다는 의미이고 기능이라고 볼 수 있음주기억장치와 CPU사이에 위치하며 자주 사용
움직이지 않고 고정된 소수점이라는 의미 즉, 소수점 아래 숫자가 있는 실수들을 표기하는 방식을 고정 소수점으로 하는 것이것은 10진수를 2진수로 바꿨다고 했을 때 그 값을 그대로 활용함을 의미함컴퓨터는 2진수로 수를 취급하기 때문에 고정 소수점, 부동 소수점을 활용하는
정보의 전달 과정에서 오류가 생겼는지를 검사하기 위해 추가된 비트임문자열 내 1비트의 모든 숫자가 짝수 또는 홀수인지를 보증하기 위해 전송하고자 하는 데이터의 각 문자에 1비트를 더하여 전송하는 방법임짝수 패리티는 전체 비트에서 1의 개수가 짝수가 되도록 패리티 비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