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 사자처럼 프론트엔드스쿨 4일차 수업내용 복습하기, CSS를 더 깊이 배우니 지금까지 구글링으로 내가 원하던 기능만 찾아서 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된다. 저번에 만든 싸이월드도 CSS수업 후에 다시한번 만들어 봐야 겠다.
relative: 자기가 있어야 했던 위치 기준 absolute: static이 아닌 가장 가까운 부모 기준 , body 제외 부모가 없으면 제자리에 뜬다.sticky: position: -webkit-sticky; 써줘야 사파리에서 사용가능, 웨일에서는 아직 지원하지
1차원 레이아웃을 그릴땐 flex 2차원 레이아웃을 그릴땐 grid를 사용한다.align-items 속성은 cross-axis 축을 기준으로 아이템을 이동시킨다.flex-direction 의 기준에 따라 axis와 cross-axis의 기준이 바뀐다.자식의 크기가 자신
사용자에게 노출되지 않지만 웹 접근성을 높히기 위한 방법 이 클래스가 적용되면 vp 밖으로 빠져있지만 검색등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사용한다.sl은 single의 sl이며 이 클래스들이 적용되면 글자가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 처리 된다.콤마가 들어가면 or
1.media query 미디어 쿼리의 유형 all : 모든 장치를 대상으로 한다. print : 출력물을 대상으로 한다. screen : 스크린이 있는 기기를 대상으로 한다. 미디어 쿼리의 조건 webkit-min-device-pixel-ratio, webkit
레고처럼 여러가지 모듈을 만들어서 조합하도락 하는 방법론롤의 크로마기능 처럼 구조는 같고 색만 분리하여 따로 조합하는 방법과 같음구조는 레이아웃 관련 속성을 사용한다스킨에는 레이아웃에 관련이 없는 속성을 사용한다.콘텐츠가 컨테이너에 종속되지 않게 css를 설계한다.cs
어제했던 로그인 페이지가 마음에 들지 않아 오늘 규칙을 정해놓고 처음부터 다시하였다.먼저 css 설계방식을 하나 적용하려 했는데 배웠던 3개중에 SMACSS가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것 같아서 이 방법을 기준으로 잡았다. css도 최대한 상위 요소에 전부 주려고 노력하였
1. 정글 시네마 오늘 강의는 대부분 복습이였기 때문에 귀로 들으면 서 과거에 수업에서 본 정글시네마를 클론코딩 해봤다. 오늘 복습 주제가 flex 이었기 때문에 대부분 flex로 구현하였다. 정밀하게 1px단위까지는 맞추지 않았고 느낌대로 거의 비슷하게 만들었다.
Grid grid-template-columns 몇 컬럼을 만들것인지, 각 컬럼의 넓비를 어떻게 할것인지 정함 grid-template-rows grid는 default가 로우이기 때문에 각 로우의 높이를 정한다. grid-tempate-areas 그리드 아이
오늘은 조코딩님의 특강을 들었다. 평소에 즐겨보던 유튜버이고 캡스톤 디자인도 조코딩님의 티처블머신을 보고 프로젝트를 했었다. 오늘 조코딩님으 준비하신 특강은 "찐쿨찐 테스트" 만들기 였다. html css 부분은 다 아는 부분이었고 부트스트랩도 과거에 사용해 본적 있어
figma vending machine 직접 해보는게 더 좋을것 같아서 강사님것과 비교해보려고 혼자했다. 피그마를 보고 마크업을 먼저 하였다. 최근 Flex, grid 게임을 한 것을 살려서 둘 모두 사용해보기로 하였다. mark-up 모바일에서 쉽게 레이아웃을
css 프레임워크인 tailwind를 처음 사용해보았다. 이력서 만들기 대회를 하여 각자 사용해보았다. css사용 금지라서 tailwind만 사용하여 했는데 이럴바엔 css만 사용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하였다. 물론 섞어서 쓰면 부트스트랩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다
alias : alias ls = 'ls -a'등 축어 지정 unalias ls 로 해제man : 메뉴얼nslookup: 도메인 명령으로 IP 조회ping : 접속 테스트traceroute : 추적 명령어fg,bg : 프로세스를 백그라운드나 포그라운드로 옮김jobs :
Sass css 실무 테크닉 이미지 포맷 GIF : 256컬러만 표현가능, 선명하진 않지만 영상에 비하여 용량이 적다. JPG,JPEG : 화소가 매우 높고 용량이 적지만 투명처리가 불가능핟. png : 거의 모든 컬러는 표현 간으하며 투명 영역도 처리 가능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