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는 select, delete, join을 빠르게/ update, insert를 느리게 만들엉.. 내가 느낀거 배운거 예전에 암것도 모르고 트랜잭션으로 데이터 insert 시간 줄인적이 있는데, 트랜잭션이 이런거고나... 좀 더 알아볼필요가 있을덧 SQL
CROSS JOINSQL에 문자열을 쓸 때 큰따옴표를 써야할까? 작은따옴표 써야할까?문자열 안에 인용문이 들어가면 오류가 날 수 있어서 큰따옴표가 나은,,듯?\-> https://bskyvision.com/952근데 또 날짜함수안에는 작은따옴표 안에 써줘야해서
새로 배운 것들 1) select문 2) group by 오늘 깨달은 거, 생각한 거 ORDER BY 1, GROUP BY 1 하면 SELECT 문의 첫번째꺼 기준으로 된다. -> 두 번 반복해 쓸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다. -> 뭐가 더 좋을까? 직관적으로는 두번쓰
문법적 규칙을 클래스화 하여, 일련의 규칙을 통해 언어/문법을 해석하는 패턴이다. SQL 문은 SELECT (어쩌구) FROM (저쩌구) WHERE (이러쿵저러쿵) 과 같이 특정 문법을 지키면 MYSQL에서 알아서 쿼리결과를 짠 하고 내줍니다. 덕분에 개발자
Flyweight(플라이웨이트) 패턴 인스턴스를 가능한 한 공유해서 사용함으로써 메모리를 절약하는 패턴 👿 문제상황 마인크래프트 게임에 나무를 설치하고 싶습니다. 나무는 색(color)을 정할 수 있고, 특정 위치(x, y)에 세울 수 있습니다.
객체간의 상호작용을 캡슐화하여 하나의 중재자 클래스가 이를 처리하고 분산시켜주는 패턴이다. 회원가입을 기능을 만드려고 합니다. 아래 두 가지 기능을 넣고 싶습니다. 문제 1) 우리는 버튼기능에 빈칸이 있는 경우, 없는 경우 각자 다르게 구현해야 합니다.그 안에 텍
MYSQL의 Scale-OutMaster(읽,쓰,수정 다 가능)- Slave(읽기만 가능) 구성Slave를 늘려 Scale-OutDocker프로그램이랑 필요한 기타 소프트웨어를 하나의 패키지로 만드는 플랫폼Docket Image : 패키지를 소프트웨어 파일 시스템 형태
🤔 Today I Learn \- Persistence Layer \- Star schema: 데이터를 논리적 단위로 나눠 저장하고 필요시 조인하는 방식 \- Denormalized schema: 데이터를 나누지 않고 그냥 원하는 데이터들을 모아서 때려 넣고 이를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