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printCallable 함수에 실행(Exec)핀이 없는 경우

전지훈·2021년 12월 22일
0

Unreal

목록 보기
15/25
UFUNCTION(BlueprintCallable)
void Foo(VarType* VarName) const;

위와 같은 함수를 작성했을 때 BlueprintCallable임에도 블루프린트에서 생성 시 실행핀이 노출되지 않는다.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블루프린트 함수에 실행핀이 노출 되는 것은 BluepirntCallable이냐 BlueprintPure냐에 달린게 아니라 함수가 side-effect를 보유했느냐 아니냐에 따라 달려있다.

만약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다.

UFUNCTION(BlueprintPure = false)
void Foo(VarType* VarName) const;

참고 자료

profile
10%의 확신과 90%의 어.. 이게 왜 되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