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장면을 2D 이미지로 렌더링할 때 사용
각 3D 포인트를 2D 이미지 평면에 가우시안 분포로 변환하여 표현하는 방식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음
위치, 색상, 가우시안 분포의 크기와 형태를 정의하는 파라미터(예: 평균, 분산)로 구성
분포를 이미지 평면에 투영하는 과정을 의미
3D 포인트의 가우시안 분포를 2D 이미지 평면에 뿌려서(splatting) 나타내는 것
3D 신(scene)을 복원하고 렌더링하기 위한 최신 딥러닝 기술
3D 공간 내의 특정 위치와 방향에 대해 샘플링을 수행
광선이 장면을 통과할 때의 여러 지점을 샘플링
각 샘플링 지점에서 신경망을 통해 색상과 밀도를 예측
3D 공간의 "특정 위치와 방향에 대한 빛의" 방사율(radiance, 밀도)과 색상(color)을 표현
특정 방향에서 단위 면적 당 단위 입체각으로 방출되거나 반사되는 빛의 양을 의미
물체 표면에서 관찰되는 밝기와 색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
3D 장면을 2D 이미지로 렌더링할 때 사용
색상과 밀도
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픽셀의 투명도(Transparency)를 처리하는 기술
각 픽셀의 색상과 알파 값(Alpha Value)
을 사용하여 최종 색상을 계산픽셀의 투명도를 정의
렌더링 중인 객체의 픽셀 색상과 알파 값
이미 화면에 렌더링된 픽셀의 색상과 알파 값
이는 신경망을 통해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방식과 대비
각 타일 내의 3D Gaussian들을 깊이(Depth) 순서로 정렬
타일로 나누어 처리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