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보스몹 만들기

후이재·2020년 8월 3일
2
post-thumbnail

☃️ 뭘 하려 했는가

보스몹 얼굴을 특정인물의 얼굴로 하려 하고싶었음

📕 시도 1

  • 모델링을 해볼까? 했음
  • 정면, 측면 사진으로 얼굴 모델링 잡아주는 프로그램 사용해봄
  • 특정인물의 측면 사진이 열약한 관계로 실패.

📗 시도 2

  • 그림판 3D를 이용해서 얼굴 사진을 이미 리깅된 fbx에 붙일까? 했음
  • 붙이고 나니 그 사람 얼굴이 아니므로 굉장히 어색, 누군지 모르겠음 실패.

📘 시도 3

  • 그림판 3D에서 얼굴에 럭비공 모양 obj를 붙인 후 그 위에 사진을 붙일까? 했음
  • 오 그래도 괜찮은 모양새를 보였음
  • 하지만, 추출된 fbx를 언리얼과 mixamo가 인식을 하지 못하여 실패. 그림판3D는 왜 있는거냐!

📙 시도 4

  • 가면 형태로 얼굴을 씌울까? 했음
  • 정면사진을 올리면 3D로 변형해주는 사이드에 변형, obj받아옴
  • 적용될 material을 안주고 voxel poly형태라 데이터 용량 오바임 실패

📓 시도 5

  • 얼굴 사진을 material 사진에 합성하기 좋은 obj 찾아서 얼굴 합성하기
  • 오 그나마 제일 괜찮은것 같은 느낌이 듦

    (짠한 느낌이 들기도 하다)
  • 적용한 상태도 적당함
  • 이정도면 성공이라고 생각하고 잠을 잘 수 있었음.

뛰는 모션을 추가하니, 호러게임이 된 것 같은 느낌이다.
누군지 아려나?

✏️ 이제 뭘 해야 해?

  1. 보스몹 시야에 걸리면 따라오기
  2. 잡히면 이벤트 출력(일단 텍스트)
profile
공부를 위한 벨로그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25일

너무 무섭우ㅜ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