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멋진 백엔드 개발자가 꿈입니다.
태그 목록
전체보기 (313)django(85)WeCode(51)python(45)django restframework(40)git(19)skill of coding(18)drf(14)python advanced(11)go(11)위코드(10)ORM(9)Syntax(8)좋은 글(7)unix(7)mysql(7)docker(7)docker compose(6)Algorithms(6)code kata(6)aws(6)agiliq(6)FastAPI(5)authentication(5)basic(5)TIL(5)TDD(4)hackerrank(4)admin(4)CNS(4)CBV(4)linux(4)ubuntu(4)Filtering(4)westagram(3)generator(3)실용주의프로그래머(3)이코테(3)cli(3)tuple(3)udemy(3)ssh(3)자료구조(3)rdb(3)chrome(2)Token(2)endpoint(2)브런치(2)namedtuple(2)db(2)http(2)queryset(2)drf tutorial(2)argument(2)rds(2)DetailView(2)container(2)delete(2)error(2)python project(2)recipe(2)put(2)알고리즘(2)크리마(2)serializer(2)keyword args(2)rebase(2)UDP(2)helpme(2)socket(2)go tutorial(2)validation(2)option(2)백운대(2)북한산(2)scrapper(2)generic view(2)ViewSet(2)go basic(2)postgres(1)none(1)pip(1)login(1)restapi(1)if(1)work(1)콘다(1)session(1)switch(1)FTP(1)bcrypt(1)architecture(1)content negotiation(1)csv(1)authorization(1)remote(1)탐욕법(1)core(1)인생(1)struct(1)twosum(1)conda(1)Motivation(1)리더(1)abstraction(1)slot(1)gui(1)빅오표기법(1)자료형(1)search(1)Brunch(1)wrapper(1)HTTP2.0(1)좋은글(1)그리디 알고리즘(1)exception handling(1)Shortcuts(1)syspath(1)listcomprehension(1)레벨2(1)Statement(1)serializers(1)Serialization(1)@api_view(1)local(1)16기(1)bootstrap4(1)loggin(1)winscp(1)firewall(1)unx(1)magic method(1)object referenced(1)FBV(1)object slicing & indexing(1)UserCreationForm(1)DetleteView(1)UpdateView(1)O'REILLY(1)non보다는 에러(1)* star args(1)get_success_url(1)helper class(1)decorator & closure(1)sysmodule(1)magic grid(1)MRO(1)environments vars(1)Models and databases(1)email(1)HTTP/1.1(1)프로젝트 생활(1)위코드 1차프로젝트(1)배민문방구(1)mysqlclient(1)이혜성(1)autocrlf(1)밀림의 사서(1)librarian of jungle(1)BroadCasting(1)model method(1)get_absolute_url(1)라이언서버(1)이동영(1)푸쉬킨(1)requests and tutorial(1)http basic(1)class based views(1)deserializing(1)serializing(1)Views and Generic Views(1)views & viewsets(1)Traivs-CI(1)PIL(1)uploader(1)할머니(1)이해(1)실무자(1)user endpoint(1)custom user model(1)록키(1)좋은 영상(1)tracking(1)죽을뻔(1)Bukhansan mountain(1)for-else(1)스티브잡스(1)mountain(1)django.db(1)django resetframework(1)wait_for_db(1)수료후기(1)create account(1)genericView(1)유퀴즈(1)기본 라이브러리(1)stay hungry stay foolish(1)airbnb-api(1)브레이브걸스(1)진취적인 도전가(1)산행(1)latitude longitude(1)DynamicField(1)ModelViewSet(1)통신 용어(1)counting valley(1)Jumping on the Clouds(1)repeatedString(1)left rotation(1)python algorithms interview(1)chat app(1)twisted(1)array and slices(1)go loop(1)go syntax(1)sunday(1)Tern(1)lvl2(1)db command(1)enumerate(1)WebCrawling(1)Metadata(1)Auth(1)Higher-order Function(1)putty(1)resume(1)CSS(1)zip(1)1차프로젝트(1)range(1)test(1)velog(1)tutorial(1)decorator(1)network(1)backup(1)restore(1)Markdown(1)PostgreSQL(1)cookie(1)zsh(1)array(1)이력서(1)Node(1)html(1)JWT(1)회원가입(1)npm(1)회고록(1)가상환경(1)ufw(1)ec2(1)프로젝트(1)BFS(1)DFS(1)클론코딩(1)branch(1)stack(1)queue(1)List(1)closure(1)404(1)IAM(1)S3(1)dockerfile(1)json(1)venv(1)update(1)project(1)set(1)dictionary(1)package(1)패키지(1)command(1)flake8(1)scp(1)setup(1)semantic tag(1)data structure(1)readme(1)SQLAlchemy(1)예외처리(1)arrays(1)http status code(1)sort & sorted(1)pull(1)docstring(1)clone coding(1)pointer(1)gulp(1)tailwindCSS(1)permission(1)코딩도장(1)dev tool(1)ppa(1)IT용어(1)

[django]request.body size limit error

base64로 인코딩한 데이터를 requests객체의 post메서드에 담아 보내니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타났습니다. 바로 구느님에게 달려가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된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링크settings.py 파일에 명시된 코드들만 그대로 복붙하니 정상

2021년 8월 13일
·
1개의 댓글

Architecture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데 사용하는 패턴과 기술을 설명아키텍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때 따라야 할 로드맵과 모범 사례를 제공하여 체계적으로 구성된 애플리케이션을 완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정하거나 기존 아키텍

2021년 7월 11일
·
0개의 댓글

[Day7-10] Wriggling

Day7 1차 목표였던 Java UDP Client Socket 통신이 이루어졌다.😙 몇일전 UDP Socket 통신을 구현하여 클라이언트 소켓 그것도 bytearray를 받아서 어떻게 decoding해야하나 혹은 멀티캐스트, 브로드캐스트 구현등 너무나 생각할 거리

2021년 6월 16일
·
0개의 댓글

[Day 6] Sunday Afternoon

일한다고 생각하면 사람의 의욕이 한 없이 떨어지긴 하는데 ㅋㅋㅋㅋ 그래도 지금 하는 일은 자발적으로 이행하는 것이기에 오히려 진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좋은 느낌이 강하게 드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다음주 금요일까지 마쳐야 할 프로젝트의 성과를 빨리 내고 싶은

2021년 6월 14일
·
0개의 댓글

Terminology - 3

UDP Broadcast 오늘날 프로그래머가 다루는 기술 분야는 매우 다양하고, 실제 프로그래밍에 있어서 프로그래머가 저수준(수준이 낮다는 뜻이 아니라, 추상화가 덜 되었다는 의미로)의 기술 주제를 다루는 일도 드문 일이 되었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의 경우에도 마찬가지

2021년 6월 1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Day 6] Saturday

눈이 저절로 6시에 떠졌다.😆 그러다 주말이라는 생각이 뇌에 스쳐 지나가 30분을 더 잤다. 😍 매우 기분이 좋다. ㅋㅋㅋㅋ 어쨋든 국그릇에 물을 가득 담아 물을 벌컥벌컥 원샷을 했다. 뭔가 생활 목표 설정이 제대로 된 것 같지 않아. 다시 GROW앱에 타깃 목

2021년 6월 12일
·
0개의 댓글

[Day 4 - 5] Step By Step

Day 4 윈도우 프로로 업그레이드 이후 마무리 되지 못한 docker 설치와 설정을 진행했다. 또한 MySQL 설치도 물론 해줬다. 추후 회사에서 진행될 프로젝트에 도입될지 모르는 Microserice Archetecture 관련 유투브를 보면서 Clone Codi

2021년 6월 11일
·
0개의 댓글

[Day 3] Reminice

3일차면 9일에 작성하는 것이 아주 이상적이지만.... 대개 밥먹고 씻고 다시 책상에 앉아서 글을 쓰는 루틴인데..어제는 그냥 뻗어 버렸다.😂😊말 그대로 방에 오고 침대에 몸을 던졌는데. 눈을 떠보니 6월10일이 되는 마법이 벌어진걸 보면 놀라 No자다.밥 먹지도

2021년 6월 9일
·
0개의 댓글

[Day 2] On The Job Training

Intro 분명 6시 조금 늦 Body Con

2021년 6월 8일
·
0개의 댓글

Differences Http1.1 & Http2.0

HTTP는 웹상에서 클라이언트와 웹서버간 통신을 위한 프로토콜 중 하나연결당 하나의 요청과 응답을 처리하기 때문에 동시 전송 문제와 다수의 리소스를 처리하기에 속도와 성능 이슈가 존재HOL(Head Of Line) Blocking (특정 응답 지연)HTTP/1.1의 사

2021년 5월 24일
·
0개의 댓글

[Go]Account&NewAccount - 11

계좌 구조체를 만들어 볼게요. 셋업은 이렇습니다. banking이라는 폴더 아래에 banking.go파일을 만들고 코드를 사진1과 같이 작성합니다. 기존 main.go는 동일하게 사진1과 같이 해당 소스코드를 작성할게요. <사진1>go run main.go를 돌렸

2021년 5월 14일
·
0개의 댓글

[Go] Struct - 10

통상 아래와 같은 자료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는 Go에서는 Struct를 사용할 수 있어요. <사진1>백문이 불여일견person 이라는 구조체를 type 키워드와 struct키워드를 이용해서 만들어줘요. <사진2>해당 person구조체의 속성에 접근하는 방식은

2021년 5월 14일
·
0개의 댓글

[Go]Map - 9

map이 그냥 보면 걍 dict로 봐도 무방해요, 단 key와 value값의 타입을 결정해줘야 한다는 점이 python의 dict랑 다른 점으로 보여요. 파이썬을 기존에 사용하셨던 분들은 불편하지만 속도를 위한점에서 감수 해야 할 부분이라고 봅니다.map을 선언하고 k

2021년 5월 14일
·
0개의 댓글

[Go]Arrays and Slices - 8

Go에서의 Array는 다른 언어들과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어요. 대괄호안에 배열의 크기를 지정하고 해당 배열의 타입을 지정합니다. 그리고 중괄호를 이용해서 값을 넣어줘요. <사진1>해당 배열은 크기가 5입니다. 컴퓨터 언어에서 0부터 카운터하므로 실제 0, 1,

2021년 5월 14일
·
0개의 댓글

[Go] Pointer - 7

Low Level Programing에서 메모리에 접근하고 해당 주소와 값을 확인하며 다른 해당 주소를 참조하는 방법을 확인해 볼게요. 앤퍼선트와 에스터리스크가 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특수문자에요. 아래 사진1의 예시를 볼게요. 10, 2가 이쁘게 출력되네요. <사

2021년 5월 14일
·
0개의 댓글

[Go] Switch - 6

python에는 switch 키워드가 없는데요. 다른 언어에는 있는 키워드와 문법인데요. 아래 사진1을 보면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어요. <사진1>사진2에서는 switch문 안에 변수를 생성하는 부분과 그리고 생성된 변수를 활용하는 부분으로 나뉘게 되요.<사

2021년 5월 13일
·
0개의 댓글

[Go] If (feat. variable expression)- 5

일반적인 조건문 사용을 알아볼게요. 매우 눈에 익네요. <사진1> 아래 사진2는 사진1과 결과는 동일합니다.<사진2>variable expression이 사용된 아래 예시입니다.<사진3><사진4> 사진3에서 사용된 variable expressio

2021년 5월 13일
·
0개의 댓글

[Go] Loop - 4

이번에는 Go에서 loop를 알아볼건데요. 오직 for라는 옵션 하나밖에 없으니. 여러 선택지는 없지만 코드가 너도나도 통일성을 갖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진1>0부터 시작하며 값을 반환하는 range!<사진2>추가 변수 작성시 1부터 시작하는 변수

2021년 5월 13일
·
0개의 댓글

[Go] 함수(feat. more) - 3

일단 보겠습니다. 저의 작명으로 헐 벗은 반환?이라고 할 것같은데~ ㅠ.ㅠㅋㅋ어쨋든<사진1>함수의 머리 부분에서 리턴부에 미리 변수명과 타입을 설정해주는 거지요. 만약 로직처리 부분에서 위 사진처럼 하게 되면 오류가 발생한다는점!즉, 비즈니스 구현부에는 naked

2021년 5월 13일
·
0개의 댓글

[Go] 변수와 함수 - 2

Go는 상수와 변수개념이 자바스크립트처럼 있어요. 파이썬은 그렇지 않지만.오늘은 고에서 변수를 어떻게 취급하고 선언하고 하는 등의 것들을 알아 볼건데요.<방법1><방법2>방법1과 방법2는 동일하게 동작해요. 방법2의 타입은 Go가 일임하여 정해주게되요. 마치

2021년 5월 13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