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 0일차

inhalin·2021년 5월 2일
0

60일 습관 만들기

목록 보기
3/9

왜 습관을 만드는가?

  1. 앞으로 60일동안 아침 습관을 실천한다면 나는 어떻게 달라질까?
    • 지금보다 조금 덜 게으르고 꾸준히 공부하는 사람 되기.
  2. 아침 습관은 내 삶에 어떤 영향을 줄까? 내 주변 사람들에게는 어떤 영향을 줄까?
    • 심신이 건강한 삶을 살고싶다.
    •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면 어떻게든 긍정적인 영향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3. 아침 습관을 만들고 나면 내 인생은 어떤 모습이 될까? 그 과정에서 놓치는 건 무엇일까?
    • 내 사람들을 돕는 데 부담없고 싶다.
    • 이것저것 기웃대던 취미생활은 어느정도 포기하고 스킬업에 집중할 것.
  4. 지금까지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미뤘던 인생의 목표가 있다면? 이 목표를 아침 습관을 통해 이룰 수 있을까?
    • 실패할 일 먼저 생각하지 말고 일단 시작하기.
    • 실패해도 인생 쫑나지 않을 정도의 안전자금 마련해두기.
  5. 규칙적인 시간에 잠들거나 일어나기 힘든 가장 큰 이유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 운동 안하고 들어온 날, 하루 온종일 시간버리고 논 날 잠들기 힘들다. 그렇게 늦게 자면 다음날 일어나는 것도 힘들다.
    • 공부 먼저 하고 놀기. 10분이라도 운동하기.

정체성 정립하기

  1. 아침 사용설명서를 통해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2. 원하는 모습이 되기 위해 스스로를 어떻게 바꿔야 할까?

0일차 4/28

내가 멋진 사람임을 증명하는 한가지는?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결국 하고 있다. 
일해보니까 더 재미있고 잘하고 싶다. 
좋은 근무환경에서 일하고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