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모음

inhalin·2022년 3월 2일
0

60일 습관 만들기

목록 보기
2/9
  • 책에 나온 질문들을 나름대로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정리함.
  • 중복된 질문은 통합하고 나에게 맞도록 조금씩 수정한 것이라서 책에 나온 것과 똑같지 않음.

긍정 질문

영향력

  • 오늘 내가 한 일 중 내 삶/인생/미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거나 긍정적 사고로 이어지는 행동
  • 오늘 나는 누구에게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가?
  • 오늘 하루 내 인생관은 어떻게 긍정적으로 바뀌었나?

미래, 꿈

  • 미래의 꿈이 오늘 하루를 어떻게 바꾸었나?
  • 목표로 하는 미래의 내 모습을 만들기 위해 오늘 해야 할 것

기술, 능력

  • 당장 오늘 효과를 볼 수 있는 인생의 기술
  • 나의 습관이나 기술 중 도움이 되었던 것
  • 오늘 나 자신을 위해 달성해낸 기술
  • 살면서 지금까지 잘 활용하고 있는 삶의 기술

목표/결과

  • 열정적으로 오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할일
  • 크든 작든 오늘 하루 내가 성공적으로 해낸 일
  • 내가 더 열정적으로 오늘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장소/열정과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
  • 내가 진정으로 행복해질 수 있는 시간
  • 오늘 하루 중 가장 집중하고 싶은 순간은?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싶은가?
  •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작은 노력/나를 개선할 수 있는 작은 실천

장점

  • 내가 미처 파악하지 못했던 나의 장점
  • 내가 크게 의미를 두지 않았던 나의 장점
  • 나를 특별한 존재로 만들어주는 남다른 점 하나

평가

  • 내가 멋진 사람임을 증명하는 한가지
  • 나를 남다른 사람으로 만드는 특별한 점 하나
  • 오늘 사람들에게 받은 반응 중 자랑스러웠던 것
  • 친한 친구가 오늘 나의 일상을 본다면 뭐라고 할까
  • 스스로 사소하게 여기지만 사실 대단한 부분
  • 오늘 들었던 말 중 가장 뿌듯한 말
  • 스스로 몰랐다가 새로 알게 된 부분

관계/경험

  • 최근 경험한 것 중 인상 깊었던 순간/가장 기억에 남는 일
  • 오늘 내가 특별히 관심을 가지고 보살필/돌봐야 할 사람
  • 오늘 각별히 주의하고 관심을 기울일 사람 한명
  • 함께 시간을 보냈을 때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 사람
  • 삶의 방향을 배우고 싶은 사람

부정 질문

방해/스트레스/불안

  • 내가 잠재력을 발휘하는 데 방해가 되는 일
  •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일과 스트레스에 잘 대처하는 방법
  • 내가 시간을 보내는 장소 중 진정으로 행복해질 수 없는 곳, 가장 불안한 장소

반성

  • 내가 개선하고자 하는 취약한 부분
  • 개선하고 싶은 약점
  • 오늘 내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지 못한 이유
  • 내 인생에서 보완하고 싶은 약점
  •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오늘의 행동 중 바꿔야 할 것
  • 오늘 스스로를 사랑하고 돌본 방법
  • 내가 나의 최대치를 끌어내지 못하는 이유
  • 내 인생에서 핑계가 없었다면 달라졌을 것
  • 가장 최근 결심을 어겼던 순간과 반복되지 않으려면 해야 할 일
  • 내가 오늘 완벽한 상태였다면 바뀌었을/고칠 오늘의 행동
  •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할 수 있는 작은 일
  • 나를 발전시킬 수 있는 사소한 방법

단계별 질문

1단계 재정비

  1. 아침 습관 중 계속 지속하고 싶은 일
  2. 유용하지 않아서 하지 않기로 한 아침 습관
  3. 새로 추가하고 싶은 아침 습관
  4. 이 습관을 2주 동안 더 지속한다면 나는 어떤 사람이 될까?
  5. 지금 이 습관을 그만둬도 인생에 어떻게든 도움이 될까?

2단계 재정비

  1. 하루를 생산적으로 만들기 위해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가?
  2. 계속 이어가야 할 수면 습관
  3. 새로 시도해보고 싶은 아침 습관
  4. 아침 시간에 집중한 경험이 나의 삶에 및칠 영향
  5. 지금 하고 있는 이 과정을 중단한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

마지막 복습

  1. 60일 습관 만들기를 시작하기 전 나의 삶과 비교해서 지금은 어떤 변화가 있나?
  2. 모든 과정에서 예측하지 못한 효과가 있다면?
  3. 다시 습관이 만들기 위해 노력할 일이 생긴다면 기억해야 할 점
  4. 아침 습관을 통해 얻게 된 추직력을 계속 유지하려면 어떤 방식으로 습관을 유지하고 책임감을 가지는게 좋을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