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Town 개발일지 (1) UI

혀니앤·2021년 2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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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구상했던 기획서에 따라서, UI를 설정하였다.
오른쪽상단, 왼쪽상단, 오른쪽하단, 왼쪽하단으로 나누어 UI를 배치하고
왼쪽하단 서비스에 대한 Panel을 적용하여 Button으로 Panel이 나타나도록 했다.

넘겨받은 그래픽 소스를 배치해보고, 버튼이 작동하는 것까지 확인했다.

NOTE(or Issue)
1. 오브젝트가 뿌옇거나, 어둡게 나오는 경우 Lighting 설정이 잘못되어있는 것
=> 창(Windows)-렌더링-조명 설정 에서 Auto Generating에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반대로 설정해주기

  1. Text의 내용을 수정하는 등 UI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Using UnityEngine.UI 를 import해줄것
  1. 모바일 Touch의 경우, 손가락의 개수와 접촉 위치등을 통해서 직접 오브젝트의 터치를 설정해주어야하는 듯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위치에 어떤 오브젝트가 있는지 알아야하고...겹치는 물건을 배치할 수 없기 때문에 그 값을 처리하는 것이 조금 어려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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