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Town 개발일지 (2) 터치조작 + 오디오

혀니앤·2021년 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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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E
1. 모바일에서 터치 위치를 얻기 위해서는
public void onPointerDown(PointerEventData eventData)
함수에서 eventData.position에 접근하여 Ray를 만들어내면 된다

  1. 모바일 터치 대신에 PC에서도 동일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public void OnMouseDown()
    을 사용해도 터치입력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드래그의 경우 IDragHandler를 추가해서 하면, Touch 동작들을 대신해서 구현할 수 있다고 한다.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OgA7ue0wVw0 )
    터치와 마우스의 차이는, 터치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하고, 마우스는 PC, 모바일 모두 가능하다는 것 같다.

  2. Audio를 삽입할 때에는 AudioSource가 있는 오브젝트에 clip을 삽입하여 실행한다

  3. 버튼에 Audio를 넣을 때에는 효과음을 담당하는 AudioManager를 추가하여, 그 오브젝트 안의 AudioSource에서 효과음을 변경하고 Play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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