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러너게임(2) : 아이템

혀니앤·2022년 6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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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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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만들기

ItemBase 컴포넌트를 아이템에 상속해서 쓰기로 했다


(in ItemBase.bp)

아이템과 충돌하면 ProcessItem 함수를 오버로드해서 호출한다
캐릭터와 충돌해야만 발생하므로 MyPawn인지 확인한다

먹으면 방향이 전환되는 아이템의 모양을 가볍게 잡아주었다


(in ItemDir.bp)

애니메이션을 Tick 이벤트로 Rotation을 돌려주고,
LevelManager 안에 함수를 호출해주면서 아이템이 먹으면 사라지도록 Self Object도 넘겨준다


(in LevelManager.bp)

가장 처음으로 Actor를 Destroy해주고, 방향 bool을 true로 바꿔준다
아이템은 4초동안 지속되게 하드코딩했다

아이템 랜덤 생성

(in ItemManager.bp)

Items 에 아이템 두개의 리소스를 넣고 랜덤으로 값을 불러오게 했다
그리고 세칸이므로 0~2 사이의 값을 받아 Pos으로 Y 값을 넣어주었다

파랑을 먹으면 부스터가, 빨강을 먹으면 방향 혼란에 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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