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블루프린트 러너게임(1)

혀니앤·2022년 5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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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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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트 매크로 라이브러리

여러 클래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코드들은 매크로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
래퍼런스를 만들지 않고도 여러번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함수인데 빈번하게 사용되고, 축약해서 사용할 수 있다

  • 함수나 스폰 등과는 다르게 객체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무겁지는 않고 가볍지만 자주쓰이는 내용에 쓰기

매크로 라이브러리를 생성하고

특정 클래스가 들어있는 액터가 존재하는지 확인한 다음,

함수처럼 매크로를 호출해서 사용할 수 있다
위의 경우, 클래스를 찾을 수 없다면 내가 설정한 출력값으로 IsNotValid를 반환하여 출력이 나타나게 된다

Construction Script

액터의 뷰포트 내부의 값을 바꾸고 싶을 때, BeginPlay에 달게 되면 실행할때만 확인할 수 있어 불편하다

  • Construction Script를 사용하면 변경할때마다 자동으로 적용이 돼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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