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
함수는 랜덤값을 한 번만 갖고옴srand(time(0))
으로 반복적으로 랜덤값을 가져올 수 있음(시간은 계속해서 변화하므로 보통 time을 넣어주기)+2차원 배열함수인자로 넘기는 방법
void PrintMap(char* tiles, int(*maps)[25]);
name::method()
의 형식으로 호출할 수 있다.using namespace std;
코드 가독성을 좋게 만드는 수단
+클래스가 캡슐화가 잘 되어있다? 이 안에서만 함수가 사용된다.
contents 폴더 중 보고싶은 콘텐츠들은 추가로 눌러서 찾을 수 있다.
level
=Scene(유니티)
Stage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됨
폴더 상에 umap
이라고 저장됨
umap=level 과 똑같은 표현
월드와 세팅들이 저장됨
수시로 저장해야 날아가지 않음
+클래스 상속하면서 코딩하면, 빌드하면 맵이 날아가는 경우가 있음
유니티에서는 게임 오브젝트
원하는 액터를 선택해서 불러올 수 있음
여러 각도로 볼 수 있다
상단으로 놓고 정확한 위치에 놓기 위해 쓰기도 한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이동
End : 방향키 위에 End 키를 누르면 어떤 오브젝트와 붙이고 있을 때 바로 붙음
Shift : 키를 누르고 오브젝트 옮기면 카메라가 같이 움직임
위에 사진에서는 10으로 되어있는데, 10px씩 움직이는것
확대와 회전도 비슷함
어차피 직접 값 수정하는 경우가 많아서 굳이 안써도될듯
오른쪽 위 버튼을 통해 들어갈 수 있음
여러 뷰포트를 한번에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