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엔 레벨 블루프린트로 연습해보자.
블루프린트에서 레벨 블루프린트를 클릭하면 기본 Begin
, Tick
이벤트를 담은 블루프린트가 열린다
+Begin=Start, Tick=Update라고 생각하자
Print String
을 생성하고 BeginPlay
와 연결, 왼쪽위에 컴파일을 누른다.
실행을 누르면 화면에 Hello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드래그를 하고 C를 누르면 주석 처리를 할 수 있다.
색이나 글자를 바꿀 수도 있다. 없을때는 Del
글자, 색과 출력 시간을 바꾸어 출력해보았다
변수를 만들고, 드래그해서 배치하면 get와 set중에 선택할 수 있다.
get은 단독으로 쓸 수 있지만, set은 단독으로 쓸 수 없다. (실행해주기위한 함수와 연결ㄷ이 되어야함)
오른쪽 밑의 변수 기본값은 컴파일을 해야만 활성화 된다.
더하기를 만들어서 출력해보기
알트키 누르고 연결하면 연결되고, 끊어지고 함
사칙연산을 모두 만들어서 연결했다
실행하면 잘 출력됨
언리얼엔진에서는 출력이 위로 쌓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