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연동
C# Extensions와 Unity Debugger 등을 설치
C# Snipper 를 통해 자동완성 가능
가로, 세로 이동
Input.KeyButtonDown("Horizontal") 을 통해 가로 이동 인식
Input.GetAxis("Horizontal")을 통해 이동한 거리 측정
Input.GetAxisRaw("Horizontal") -> 이동한 거리 정수화
오브젝트 이동
Transform class와 Object는 1:1 대응 관계, 즉 미리 생성되어있음 (Transform 변수 생성할 필요 x)
오브젝트에 transform.Translate(new Vector(0,0,0)) 을 통해 이동 가능
같은 스크립트를 카메라, 오브젝트에 설치하여 자동 카메라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음
Vector3 이동 함수
transform.position // 현재위치
ref(실시간으로 바뀌는 값 적용)
zero로 하지 않고, up*일정수 로도 velo를 설정할 수 있지만, 목표지점의 의미를 잃게되어 자주 사용하지 않음
Vector3.Lerp(현재위치, 목표위치, 속도) //선형 보간, 감속 기간이 더 길다
Vector3.Slerp(현재위치, 목표위치, 속도) // 구면 선형 보간, 호를 그리면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