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4. 숲 제작

JG's Development Blog·2023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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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 이 게임에는 신앙을 숭배하는 악당(?)들이 있는데 이들은 나무, 뿌리를 숭배한다.
  • 따라서 섬에 거대한 나무를 배치하고 이 거대한 나무를 기준으로 가까운 곳에 있는 나무일수록 큰 나무들을 배치하여 무언가 신비로운 힘이 있음을 암시하도록 설계하였다.

개발 진행

1. 감시 초소

  • 숲 속에서 총을 얻을 수 있는 장소인 감시 초소를 만들었다.

2. 나무 추가

  • 컨셉이 숲이기 때문에 많은 나무들을 설치해야하는데 지금 사용하는 나무는 마켓플레이스 에셋이기 때문에 많은 성능을 차지할 수 있다. 따라서 적당히 하늘을 덮는 정도로만 깔고 나머지는 퀵셀의 나무 기둥 에셋들을 가져와 깔기로 하였다.

3. 아이템 (총) 추가

  • 게임의 엔딩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은 총을 배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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