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위젯은 트리로 간단하게 구조화가 가능하다. 해당 코드를 트리로 구조화해보겠다.Scaffold Properties\-AppBarApplication 최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bar\-bodyScaffold 위젯의 기본적인 내용물하나의 위젯만 가질 수 있다.
fltter의 레이아웃 위젯을 사용하여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는 방법을 배운다. stateless 위젯은 build라는 메소드가 있다. 코드 중 색상을 red로 바꾸고 hot-reload 버튼을 누르면 가장 최근에 변경된 코드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폰트 적용하는 방법 https://fonts.google.com/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폰트 사이트다. 원하는 폰트를 다운 받아서 ttf파일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내에 있는 font 파일로 가지고 온다. (font 파일은 본인이 따로 생성해야함) ht
Dart Functions 우리가 만약 로봇에게 마트에 있는 우유를 배달해줄 것을 지시한다고 하자. 그럼 오른쪽으로 이동, 왼쪽으로 이동, 앞으로 이동..등 많은 행동들을 내가 직접 지시를 해야한다. 그렇게 되면 많이 귀찮아지기 때문에 우리는 코드 블록으로 패키징한다.
flutter package flutter package는 다른 사람들이 만든 오픈소스 코드 라이브러리다. https://pub.dev/flutter/packages 를 통해 package 탐색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단어를 생성하는 패키지를 검색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
List 동일한 타입의 변수들을 모아서 반복해서 뭔가를 할 때 사용한다. 리스트 이름은 scoreKeeper 이고, Icon인 애들만 리스트안에 들어갈 수 있다. 이런식으로 작성된다. Icon이 아닌 애들이 추가되면 error가 뜨기 때문에 주의하자. 리스트는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