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Programming

1.[컴퓨터 네트워크] 네트워크 품질과 특성 / 패킷 유실, 쓰루풋, 레이턴시

post-thumbnail

2.[컴퓨터 네트워크] 컴퓨터 네트워크 데이터: 스트림 형식(TCP) / 메시지 형식(UDP), IP 패킷 특징

post-thumbnail

3.[컴퓨터 네트워크] UDP, TCP 네트워킹 / 패킷 유실 시 UDP와 TCP에서의 현상

post-thumbnail

4.[소켓 프로그래밍] 손님과 식당의 예로 든 TCP 통신

post-thumbnail

5.[소켓 프로그래밍] TCP 서버 프로그램

post-thumbnail

6.[소켓 프로그래밍] 블로킹 소켓

post-thumbnail

7.[소켓 프로그래밍] 논블로킹 소켓

post-thumbnail

8.[HTTP vs Socket] HTTP와 소켓 통신의 장단점

post-thumbnail

9.[관계형 DB] 플레이어 정보 저장

post-thumbnail

10.[관계형 DB] 인덱스(Index)

post-thumbnail

11.[관계형 DB] 플레이어 정보를 저장하는 방법: (1) JSON, XML을 하나의 필드에 저장, (2) 여러 테이블로 나누기

post-thumbnail

12.[관계형 DB] 질의 구문 실행 + 저장 프로시저(SP, Stored Procedure)

post-thumbnail

13.[NoSQL] 관계형 DB와 NoSQL

post-thumbnail

14.[NoSQL] MongoDB를 위한 JSON 이해

post-thumbn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