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재귀가 한 번 일어날 때마다 트리에서 자식 노드가 하나 추가된다고 생각하니까 이해가 편함- 부모에서 재귀가 발생하면 자식의 리턴값(혹은 cout되는 구문)이 코드 상에서 그 재귀부분을 대체하게 되는 거임)(일단 재귀 호출이 되면 자식 노드부터 냅다 그리고→
해당 챕터의 예제 연산들은 array-based가 아니라 직접 포인터(right,left)를 이용해서 구현되어 있음Root Node는 각 트리 당 유일함Leaf Node: 자식 노드가 없는 노드(마지막 레벨이 아니더라도 가능함. 자식만 없으면 됨)Level: 루트를 기
모든 예제 구현이 array-based로 되어있음HEAP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만족하는 Binary Tree이다.\-Shape property: must be a complete binary tree(그래야 ARRAY-BASED로 구현되었을 때 장점을 가짐)\-Orde
배열에 저장된 값에는 관계 연산자가 정의된 유형의 키 값이 있다정렬하면 요소가 배열 내에서 그 키값을 기준으로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재정렬된다.Straight Selection SortBubble SortInsertion SortQuick SortMerge Sor
피보나치 수열(기본 재귀 활용)조합(Combination)지수 승재귀를 사용한 거꾸로 출력(RevPrint)재귀호출이 아니었다면 반복문을 통해 매번 끝까지 갔다가, 끝 전까지 갔다가...이거를 반복해야함재귀를 활용한 BinarySearchRecursive InsertI
Binary Search Tree SpecificationFunction CountNodes노드의 총 개수 = left subtree + right subtree + 1(자기 자신-루트)이다.Base case : The tree is empty ->0 으로 리턴G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