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67(Frame 상속)

Kang.__.Mingu·2024년 5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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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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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ava 66에서는 Frame 클래스를 객체로 만들었지만 Java 67에서는 Frame 클래스를 상속받아 작성

  • GUI 프로그램에서 UI 구현 및 이벤트 처리를 위해서는 Frame 클래스를 상속받아 작성하는 것을 권장

메소드

  • Component.setBounds(int x, int y, int width, int height)

    • 컴포넌트의 출력위치와 크기를 변경하는 메소드
  • Frame.setResizable(boolean resize)

    • 프레임 크기 변경 가능 유무를 설정하기 위한 메소드

    • true(기본값): 프레임 크기 변경 가능

    • false: 프레임 크기 변경 불가능


FrameTwoApp

public class FrameTwoApp extends Frame {
    private static final long serialVersionUID = 1L;

    public FrameTwoApp(String title) {
        // super 키워드로 부모클래스(Frame 클래스)의 매개변수가 작성된 생성자를 호출하여 객체 생성
        // => 매개변수에 전달된 문자열을 프레임의 제목으로 사용
        super(title);

        // 자식클래스에 없는 메소드는 부모클래스의 메소드를 호출하여 사용
        // 크기를 변경하는 메소드
        setBounds(600, 100, 500, 400);
        setResizable(false);

        setVisible(tru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Frame 클래스를 상속받은 자식클래스의 생성자로 객체 생성 - Frame 객체 생성
        new FrameTwoApp("뉴 슈퍼마리오!");

    }
}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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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선을 다해 꾸준히 노력하는 개발자 망고입니당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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