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이번 포스팅은 이전과는 조금 다른 내용입니다.바로 Spring 기반의 전자정부프레임워크 입니다.과연 이 프레임워크가 무엇이고, 왜 사용하는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https://www.egovframe.go.kr/EgovIntro.jsp?men
안녕하세요.오랜만입니다.요즘들어 이직이라던지...기타 개인사정으로 일이 많아서 포스팅이 소홀해졌네요.현재는 이직이 잘되어서 다행이지만 아직은 이직 초반이라 이래저래 회사에제출할 서류도 많고 정신이 없네요.다음번엔 안드로이드 또는 다른 IT관련 좋은 내용으로 포스팅 하겠
안녕하세요!정말 오랜만에 다시 포스팅 하네요.그간 이직 문제로 면접을 수도 없이 보느라 정신이 없어서 포스팅을 게을리 했습니다.조금 지난 일이지만 하나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바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4.0 버전 정식 출시를 알리는 내용이죠!작년부터 구글에서 추가될
안녕하세요!오늘은 Flutter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Flutter는 Google에서 개발하고 Mobile World Congress 2018에서 최초 베타 릴리스를 발표하면서 새롭게 소개된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앱 개발 프레임워크입니다.또한 개발자가 iOS와
안녕하세요!오늘은 ActivityResultContract에 대해 좋은 포스팅이 있어 링크 공유할까 합니다.AndroidX가 업데이트 되면서 Activity와 Fragment에 많은 변화가 오고 있는데요.Activity Result를 처리하는 ActivityResult
안녕하세요!오늘도 좋은 포스팅 하나 공유 합니다!Dagger바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4.1에 적용된 Dagger Navigation 입니다.이 기능으로 해당 의존성이 어디서 사용되고 있고 어디서 주입이 되었는지 Inspector를 볼수가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안녕하세요!이번 포스팅은 이미지 로딩 라이브러리중 하나인 Coil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이미지 라이브러리라고 하면 제일 유명한 Glide, Fresco 등 많이 있습니다.하지만 나름 장점이 있으니 제가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https://shinycaterpi
현재 코로나 때문에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대해 정책이 일시적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하지만 요 정책이 일관적이게 적용이 되지 않아서 말도 많습니다.가령 전혀 위배되지도 않았는데 삭제가 된다던지 하는......자세한 정책 사항은 아래 Google Developer 국문 블로
안녕하세요.이번 포스팅은 모바일에서 많이 사용하는 로컬DB의 하나인 Realm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Realm(렘)이란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으로 특히, 모바일 환경을 주요 타깃으로 삼은 데이터베이스입니다.기존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던 SQLite와
안녕하세요.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LiveData 입니다.안드로이 아키텍쳐 패턴(MVP, MVM, MVVM 등)에서 빠질 수 없는 것들이 몇가지 존재 하는데요.그중의 저번시간에 소개드린 Databinding에 이어서 이번엔 LiveData입니다.둘이 같이 쓰면 정말 찰떡
Android 생태계에서 이미 많이 사용되고 있는 DataBinding(데이터바인딩)은 간단하게 xml파일에 data를 연결(binding)해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즉, 레이아웃의 구성요소를 앱의 데이터 소스와 결합 할 수 있게 하는 Android JetPack
요즘들어 삘을 받아서 폭풍 포스팅 중 입니다.🤗이번 포스팅은 DI(Dependency Injection) - 의존성 주입에 대한 내용인데요.먼저 DI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안드로이드에서 많이 쓰이는 DI 라이브러리들을 간단히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자 먼저
이번 포스팅은 Reactive Programing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그중에서도 안드로이드에서 제일 많이 쓰이는 RxKotlin, RxAndroid에 대해서 개념만 살짝 짚어보고자 합니다.RxKotlin, RxAndroid을 알아보기전에 먼저 알아볼것이 있습니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OS 버전별 점유율에 대해 내용 공유하려 합니다. 지난 세월을 돌아보면 참 안드로이드가 많이 발전되어 버전 업이 되었는데요. 제가 처음 공부할때만 해도 프로요 버전이었으니 많이 나오긴 했네요 ^^;; 그리고 현재는 안드로이드 생태계
안녕하세요오늘은 해외발 기사를 읽어보다 재밌는 기사가 있어 앱 개발과는 무관하지만...(관련이 있다면 정확하게는 안드로이드 기기 제조사쪽이네요) 내용 공유 해봅니다.내용이 무엇인고 하니..updatepartition구글이 안드로이드R(11) 버전부터 업데이트 환경 개선
오늘도 좋은 내용이 있어 공유합니다.MindOrks에서 제작한 안드로이드 개발자 로드맵 입니다.안드로이드 공부하면서 참고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원문은 아래 깃허브 입니다.링크텍스트로드맵
이전 포스팅 Layout Inspector 소개 글에 이어서 또 하나 좋은 내용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바로 MergeAdapter인데요.👍MergeAdapter는 단일 RecyclerView에 표시할 여러 어댑터를 순차적으로 결합하여 할 수 있는 새로운 클래스 입니다
안녕하세요.오늘은 몇가지 주제로 좋은 포스팅를 소개하고자 합니다.요즘 Andoroid Studio 4.0 업데이트가 다가오면서 Andoroid Studio 4.0 Preview에 대해 여러 정보와 추가된 기능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그중에서 Layout Inspector
안녕하세요미국 현지 시간 3월 31일 화요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6.2가 배포 되면서 Databinding 이슈가 해결이 되었는데요.👨🏻🔧해당 내용은 아래의 이전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https://velog.io/@jojo_devstory/와아-
CameraXAndroid Jetpack이 세상에 나온 이후 구글에서 꾸준이 업데이트를 하면서 여러 좋은 기능들이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그중 최근에 추가된 CameraX에 대해 좋은 포스팅이 있어 링크 첨부 합니다.새로운 Android Jetpack 라이브러리인 C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