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L 9주차 clean architecture

Matthew Woo·2022년 5월 9일
0

TWIL

목록 보기
9/16

이번 주 TWIL을 작성하기 전에 지난 주 작성한 것을 읽고 왔는데 살짝 당황스럽다. 복붙해도 될 정도로 내용의 차이가 없을 것 같아서..ㅎㅎ

저번주에 시작되었던 api 작성을 거의 마무리하였다. 저번 주와 다른 점이 있다면 test code를 거의 처음 작성해보았다. node에서 chai 라이브러리에 간단한 테스팅만 해보다가 처음 접하는 pytest로 회사코드를 파이썬으로 해보자니 꽤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만만하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다보니 그 부분이 좀 어려웠던 것 같다. 처음부터 참고할만한 코드를 먼저 찾아서 참고하며 시작했으면 좋았을 텐데 뭐 금방 간단하게 작성하겠거니하는 마음으로 진행하다보니 더 힘들었던 것 같다..ㅎ

PR 올리면서 코드리뷰 받으면서 클린아키텍처도 좀 더 배울 수 있었다. 파이썬으로 살펴보는 클린아키텍처라는 책을 보고 있고, 이번 주말에도 보고 있지만 공부한 내용을 적용하면서 사용해볼 수 있는 점이 감사한 것 같다.

파이썬 커맨드도 처음 만들어보고 회사서버에서 돌려볼 수 있는 업무도 있어서 유의미한 경험이었던 것 같다. 주말에는 클린아키텍처 책을 좀 봤고, 잠깐 짬내서 리트코트 Easy 난이도로 후딱 풀어놓고 알고리즘 풀었다며 스스로를 만족시켰다^^;;;;

profile
Code Everyda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