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맵 추가하고 프리뷰가 안뜨는 문제가 발생했었음.맵이 포함되지 않는 VC도 출력이 안됐었음. 에러메세지 Remote JITError 동일한 문제를 겪고 있는 개발자 분들이 있었음.검색 키워드 : google map xcode preview error문제 해결
앞 글에서 GCD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다고 했다. 앞글 예시에서 네트워킹 처리를 main큐에 보내서 비동기가 아닌 동기처리를 했을때 버벅이는 현상이 발생할수 있다고 했는데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상황에 맞게 GCD를 구현해야만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만들수 있다.
동시성 프로그래밍이라는건 작업을 나눠서 즉, 분산 처리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코딩 방법을 말한다. 예를 들어 iOS의 경우는 UI작업을 위한 메인 스레드 라는것이 존재한다.서버에서 API를 통해 데이터를 받아와서 이 데이터를 앱에 띄운다고 가정해보자. 서버에 데이터를
빅오 표기법은 일반적으로 시간과 공간이라는 두축을 따라서 데이터 구조나 알고리즘의 상대적 성능을 평가하는 방법이다.O(n)와 같이 표현해서 빅요표기법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Array에 존재하는 enumerated() 메서드 공식문서를 확인해보자. 이 메서드는 배열의
ppt테이블처럼 생간화면 - 테이블 뷰만약 비동기처리를 하지 않았다고 가정하면 -> 테이블뷰를 스크롤 할때마다 버벅일 것이다.왜 이런 현상이 일어날까? 아이폰의 주사율 60 (1초에 60번 다시 그린다.) 비동기 처를 하지 않으면 이런 매커니즘이 제대로 동작하지 못하게
폰노이만 구조CPU - RAM - 저장공간저장공간에 있는 코드를 램에 올려 CPU와 소통한다.즉, CPU - RAM 간의 소통이 메인작업이다.CPU내에는 여러개의 코어와 쓰레드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여러일을 동시에 처리하게 만들수 있다.코드 - 명령어/프로그램데이
포켓못 이미지스크린샷 2024-12-10 오후 1.34.02.png스크린샷 2024-12-10 오후 1.34.12.pnghttps://0urtrees.tistory.com/43리스트 형태로 이렇게 출력됨.Name 리스트에 존재하는 language 부분프로젝트
우선 방법부터 1. main 파일을 삭제 2.info.plist 파일내 StoryBoard 항목삭제 3.프로젝트 파일 Target 에서 BulidSetting으로 이동 main을 검색해주고 UIKit Main Storyboard File Base Name 항목을
프로젝트 생성 - coredata 선택Entity 생성 - > 저장될 데이터들의 집합.Entity이름 PhoneBookAttribute(속성)에는 name과 phoneNumber를 추가한다.→ 전화번호부라는 데이터 집합내에 내부 속성값으로 이름과 휴대폰 번호가 들어간
효율적이고 빠른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는 메모리 관리를 잘해야한다.그렇기에 모든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메모리 관리 시스템이 존재한다.대표적으로 JAVA에는 Garbage Collector - 쓰레기 청소부가 있고 Swift에는 Reference Counting에
ViewController란? 말 그대로 view를 컨트롤 할수 있는 객체이다. ViewController를 통해서 뷰의 내용업데이트 (ex. 상황에 때라 레이블 변경) 상호작용에 응답 (버튼을 누르면 어떤 동작을 줄것인지?) 등 뷰를 컨트롤 할수있다. 각 화면은 각
에러메세지 인스턴스 멤버 이미지 뷰는 속성 생성자로 사용할수 없습니다. 속성생성자는 self가 사용가능하기전에 실행됩니다.즉, imageView는 UIStackView의 생성자로 사용할수 없다. self를 사용가능한 경우 - 인스턴스가 모두 초기화 됐을때self 사용불
팩토리얼 계산을 코드로 구현해보자.재귀함수란? 자기자신을 반복해서 호출하는 함수이런식이다.함수도 결국 Int형을 반환하니, 단순하게 파라미터의 전달값에서 1씩 빼줘 전달한다.하지만 치명적인 오류가 존재한다.이렇게 놔두면 계속 함수를 호출해서 스택오버플로우 현상이 일어남
클릭하여 공식문서로 이동) 오늘은 Boolean값을 변경해주는 메서드인 toggle() 메서드 사용법에 대해서 공부할꺼에요. 오늘은 팀원분들과 서로 계산기 과제 코드리뷰를 하는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기존에 코드는 이렇게 써져있었어요. 그러다가 리뷰 시간 직전에
이번에는 수식이 완전하지 않은 상태에서(ex. 123+) "=" 버튼을 누르면 앱이 튕겨 버리는 현상이 발생했었습니다. 함수를 검증하는 함수의 구현 이게 기존코드입니다. case "="를 보시면 잘못된 수식에 대한 처리 없이 함수를 바로 실행시킵니다. 그 결과로 앱
LV.8 까지 해결하면서 생긴 문제에 대해서 다루고자 합니다! 저는 제작하며 총 3개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레이블의 너비를 벗어나면 텍스트가 표시가 안되는문제 AC버튼의 비정상 작동 연산자 기호가 연속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레이블의 너비를 벗어나면 텍스트가 표시가
과제Lv.1을 해결하던 와중오토레이아웃을 잡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아무것도 뜨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었습니다. 이렇게 코드를 작성했을때 주의 메세지가 뜨더라구요. "이 코드는 호출되지 않습니다!" 라구요. 이유를 모르고 실행, xcode 재실행만 반복하다가.. 뭔가 허전한
3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이제 본격적인 앱개발 교육이 시작됩니다. 역시 딱 한번만 만들어봐서 그런가 이전에 들었던 강의에 포함되어 있던 예제코드를 보면서 제작했습니다.이번 목표는 코드로 작성해보기!처음부터 폴더를 나눠서 코드를 작성하기로 했습니다.(Models,Views
옵셔널 언래핑을 공부하던중 guard let문 사용법을 잘모르고 있더라구요. 복습 좀 잘 해놓을껄...개인적으로 조건문은 프로그래밍의 꽃 같습니다.이것만 있으면 거의 모든 로직 구현할수 있을꺼 같아요.Swift의 조건문에는if 문switch문오늘의 주제인 guard 문
https://velog.io/@jwl-98/Swift-break-사용-상황에-관하여부제-nil이라는건-무엇인가-Optional-Unwrapping-의-종류는 이전에 옵셔널 언래핑 종류에 대해서 공부하다가 guard let 문을 사용한 바인딩은 사용하는게 미숙하다는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