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beginner #10

haechi·2021년 7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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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beginner #10


  • 마우스 / 터치 입력 받기

Input.GetMouseButton(0)을 사용해서 마우스 버튼이 눌러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0 은 마우스 왼쪽버튼을 의미.

눌러진 위치는 Input.mousePosition으로 알 수 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Input.mousePosition은 터치한 위치와 같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round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float zRotation = transform.localEulerAngles.z;
        zRotation = zRotation - Input.GetAxis("Horizontal");
        transform.localEulerAngles = new Vector3(10, 0, zRotation);

        if (Input.touchCount > 0 || Input.GetMouseButton(0)) // 0 은 마우스 왼쪽 버튼
        {
            Debug.Log("Mouse Down:"+Input.mousePosition);  // 터치 혹은 마우스의 포지션을 반환
            if(Input.mousePosition.x<Screen.width / 2)
            {   // 왼쪽을 클릭
                transform.localEulerAngles = new Vector3(10
                    , 0
                    , transform.localEulerAngles.z+1.0f);
            }
            else
            {   // 오른쪽을 클릭
                transform.localEulerAngles = new Vector3(10
                    , 0
                    , transform.localEulerAngles.z -1.0f);
            }
        }
    }
}

위와같이 script 수정시 화면의 좌 우를 클릭했을때 이전에 방향키를 통해서 ground를 움직인 것과 동일한 동작을 수행한다.

참고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1/lessons/6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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