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beginner #9

haechi·2021년 7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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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beginner #9


  • 화살표 외 키 입력받기
    화살표 입력은 -1~1 사이의 값이 들어온다.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순간
Input.GetKeyUp(KeyCode.Space) -> 스페이스바를 떼는 순간
Input.GetKey -> 눌려있는 동안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Ball : MonoBehaviour // Ball -> 클래스의 이름 , MonoBehaviour -> 유니티 클래스에서 기본적으로 적어야하는 코드
{

    float startingPoint;

    // Method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시작될 때
    void Start()
    {
        Rigidbody myRigidbody = GetComponent<Rigidbody>();
        Debug.Log("UseGravity?:"+myRigidbody.useGravity);

        Debug.Log("Start");  //괄호안의 내용을 콘솔에 출력
        startingPoint = transform.position.z;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매 프레임마다
    void Update()
    {
        float distance;
        distance = transform.position.z - startingPoint;

        if (Input.GetKeyDown(KeyCode.Space))
        {
            GetComponent<Rigidbody>().AddForce(Vector3.up*300);
        }
    }
}

AddForce -> 해당 방향으로 힘을 가한다

참고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1/lessons/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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