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beginner #13

haechi·2021년 7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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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beginner #13


지난번의 OnCollisionEnter는 두 물체간 충돌이 발생했을 때 실행

  • Trigger
    충돌은 발생하진 않지만 물체가 특정 영역을 지나갔다는 것을 Trigger라고 함
    Ball 게임에서 영역을 벗어난 경우 실패조건에 추가한다고 하면?

-FailZone 제작


Mash Renderer를 체크해제 해줌으로써 보이지 않게


is Trigger에 체크를 해제하면 collider가 작동하여 위에서 구르지 않고 영역을 지났는지 체크만 할 수 있다.

FailZone을 지났는지 체크를 하기 위해 FailZone에 script를 추가한다.
-OnTriggerEnter를 사용
OnCollisionEnter에서는 매개변수가 Collision이었으나 OnTriggerEnter에서는 매개변수가 Collider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ailZone : MonoBehaviour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collider)
    {
        if(collider.gameObject.name == "Ball")  // Ball이라는 오브젝트인 경우
        {
            Application.LoadLevel("Game");  // unity파일을 저장할 때 Game이라는 이름으로 저장했기 때문
            // "Game" 판을 다시 시작한다
        }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떨어지게되면 판을 새로 시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1/lessons/678#n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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