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713
unity_beginner #14
cylinder 추가 -> 표면 설정(new material통해서 추가) -> 코인과 충돌이 아닌 먹는다는 개념이기 때문에 Is Trigger 체크 -> coin에 script추가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in : MonoBehaviour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col) // trigger 시
{
if(col.gameObject.name == "Ball")
{
Destroy(gameObject); // 스크립트가 추가되어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뜻한다.
}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Failzone과 마찬가지로 trigger 이기 때문에 매개변수 타입이 collider이다.
Destroy(gameObject)의 게임 오브젝트는 스크립트가 추가되어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뜻한다.
즉 trigger가 되었을 때 오브젝트를 파괴
코인을 더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코인들을 stage에 넣어줘서 같이 움직일 수 있게 한다.
Coin 태그 생성
-생성한 coin들을 묶어서 태그를 지정해준다
GameObject.Find() -> 이름을 가진 게임오브젝트 하나를 찾는다.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 -> 어떤 태그를 가진 게임오브젝트들을 가져온다.
GameObject[] coins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Coin");
이와 같이 GameObject 배열에 값을 담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