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beginner #15

haechi·2021년 7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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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beginner #15


  • 아이템 먹고 장애물 없애기

아이템을 먹으면 장애물이 모두 사라지는 시스템을 추가해보자

1.먼저 장애물을 추가하고 아이템인 RedCoin을 생성

2.장애물의 태그를 생성 및 지정

3.obstacles 배열에 장애물 태그를 가진 게임 오브젝트를 넣어주고, 파괴하는 코드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edCoin : MonoBehaviour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col)  // trigger 시
    {
        if (col.gameObject.name == "Ball")
        {
            DestroyObstacles(); // 장애물을 파괴하는 함수 호출
            Destroy(gameObject); // 스크립트가 추가되어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뜻한다.
        }
    }

    void DestroyObstacles()
    {
        GameObject[] obstacles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Obstacle");
        for(int i = 0; i<obstacles.Length; i++)
        {
            Destroy(obstacles[i]);
        }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참고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1/lessons/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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