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beginner #17

haechi·2021년 7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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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beginner #17


  • 코인 갯수를 세는 기능 추가

1.GameManager 내 GetCoin함수 생성
2.Coin 스크립트에서 trigger 시 SendMessage를 통해서 GameManager의 GetCoin호출

  • GamaManag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int coinCount = 0;
    void GetCoin()
    {
        coinCount++;

        Debug.Log("동전: " + coinCount);
    }
    void RestartGame()  // 게임을 재시작 하도록
    {
        Application.LoadLevel("Game");  // unity파일을 저장할 때 Game이라는 이름으로 저장했기 때문
    }

    void RedCoinStart()
    {
        DestroyObstacles();  // 장애물 파괴 함수 호출
    }
    void DestroyObstacles()  // 장애물을 파괴하는 함수
    {
        GameObject[] obstacles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Obstacle");
        for (int i = 0; i < obstacles.Length; i++)
        {
            Destroy(obstacles[i]);
        }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 Coin.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in : MonoBehaviour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col)  // trigger 시
    {
        if(col.gameObject.name == "Ball")
        {
            GameObject.Find("GameManager").SendMessage("GetCoin");
            Destroy(gameObject); // 스크립트가 추가되어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뜻한다.
        }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실행 시 콘솔창에서 코인 갯수를 볼 수 있다.
화면에 직접 보여지는 것은 추후 UI를 공부하면서 구현 예정

참고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1/lessons/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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