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beginner #18

haechi·2021년 7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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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beginner #18


  • UI 그리기
    -동전의 개수
    1.GameObject -> UI -> text

    2.생성

    3.public Text coinText를 선언 후 요소를 넣어준다

    4.GameManager script 수정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 UI 사용시 추가해야함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int coinCount = 0;
    public Text coinText;
    void GetCoin()
    {
        coinCount++;
        coinText.text = coinCount + "개";    // coinText의 text 내용을 변경
        Debug.Log("동전: " + coinCount);
    }
    public void RestartGame()  // 게임을 재시작 하도록
    {
        Application.LoadLevel("Game");  // unity파일을 저장할 때 Game이라는 이름으로 저장했기 때문
    }

    void RedCoinStart()
    {
        DestroyObstacles();  // 장애물 파괴 함수 호출
    }
    void DestroyObstacles()  // 장애물을 파괴하는 함수
    {
        GameObject[] obstacles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Obstacle");
        for (int i = 0; i < obstacles.Length; i++)
        {
            Destroy(obstacles[i]);
        }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coinText를 추가해서 UI의 text를 수정하도록 한다.

화면 하단 좌측에 코인의 갯수가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1/lessons/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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