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711
unity_beginner #3
- 간단하게 3d object 중 cube를 이용해 만든 글자
![](https://velog.velcdn.com/images%2Fkimhaech%2Fpost%2F7024793d-c0a0-4123-b751-61d5b48bdfe1%2Fimage.png)
-지난번 학습한 오브젝트 조작을 위한 단축기를 연습하는 생각으로 회전, 크기, 위치 등을 변경해보았다.
이렇게 Inspector view 에서는
오브젝트를 선택했을 때 Transform 카테고리에 position/rotation/scale 항목들이 있다.
차례로 위치, 회전, 크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https://velog.velcdn.com/images%2Fkimhaech%2Fpost%2Fa7643f75-f04b-47a2-aad4-05bc8b738f76%2Fimage.png)
화면에서 오브젝트의 조절 바로 조작해도 되지만 inspector view에 원하는 좌표값을 클릭 후 드래그해서 보다 세밀한 조정을 할 수 있다.
![](https://velog.velcdn.com/images%2Fkimhaech%2Fpost%2Fe5348568-578d-467d-9301-d2783d101330%2Fimage.png)
- camera / light
camera object는 클릭했을 때 보이는 영역을 촬영하여 game view에서 보여준다. 다른 오브젝트와 마찬가지로 조작이 가능하다.
light는 말 그대로 빛을 비추고 오브젝트에 비추는 각도나 위치에 따라서 game view에서 다르게 나타난다.
![](https://velog.velcdn.com/images%2Fkimhaech%2Fpost%2F1267db4b-d80e-4a3e-87fe-a0ad8615f8f2%2Fimage.png)
-light의 각도에 따라 달라진 화면
![](https://velog.velcdn.com/images%2Fkimhaech%2Fpost%2Fb3e4ba95-723d-4072-8eba-0e473a8cdfbb%2Fimage.png)
- component
컴포넌트는 추가된 게임 오브젝트에 성질을 결정하는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카메라는 camera component가 있기에 카메라의 역할을 수행한다.
light 또한 마찬가지로 light의 component를 삭제한다면 화면과 같이 빛이 사라진 화면을 볼 수 있다.
![](https://velog.velcdn.com/images%2Fkimhaech%2Fpost%2F5767ca97-56e5-44fc-a232-965352bfee96%2Fimage.png)
다른 새로운 object를 생성하고 add component를 한다면 목적에 맞는 성질을 추가할 수 있다.
- save
scene의 정보와 진행사항을 저장하고 나면 projector view에서 저장한 scene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velog.velcdn.com/images%2Fkimhaech%2Fpost%2Fbbea878e-6482-4df6-b01a-e58dbc838379%2Fimage.png)
참고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1/lessons/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