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711
unity_beginner #4
rigidbody
중력과 같은 물리법칙을 위한 component
physic material
물리동작을 할 때 물체가 어떤 속성을 갖는지 결정
bounciness -> 얼마나 튀어오르는가
static friction -> (마찰력)멈춰있는 상태에서 움직이기 위해선 어느정도의 힘이 필요한가
dynamic friction -> (마찰력)움직이는 중에서 마찰력이 어느정도 될 것 인가
friction combine -> 두 물체사이의 마찰력의 값
bounce combine -> 두 물체가 부딛혔을 때 어떤 값을 사용할지
-projector view에서 create를 통해 생성
이곳에서 bounciness를 추가한다면 bouncy를 적용할 수 있다.
만들어진 physic material을 원하는 오브젝트에 드래그해서 적용.
이와같이 동작